> 파 보관,손질 방법/ 파 오래보관하기/파손질하기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Tip

파 보관,손질 방법/ 파 오래보관하기/파손질하기

1~2인가족분들 대파를 구입하면

어마어마...

저도 대파 하나 샀는데 와우....

4개월먹고도 남겠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작업을 좀 해봤습니다. ㅎㅎ

일단 먼저~ 세척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하시겠죠?

노노노노노노 안됩니다.

*모든 채소,야채는 물이 뭍으면 빨리 상합니다*

일단 먼저 할일은 냉동실에 보관할 양과

냉장실에 보관할 양을

나누어주세요.

저는 딱 한단만 냉장도에 넣고

나머지는 냉동실 보관을 할거에요.

먼저 냉장고에 넣을 파는 절~~대 씻으면 안됩니다.

실수로 씻었으면 어쩔수 없죠 괜찮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빨리 상합니다.

 

씻지 않은 상태에서 대파 껍질을 까주세요.

 

그리고 지퍼팩에 들어갈 높이로 잘라줍니다.

지퍼백에 밑바닥에는 키친타올을 깔아주고~

신문지를 지퍼팩 크기에 맞게 접어서 앞뒤로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습기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런식으로 넣어두고 쓸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씻어서 쓰시면 됩니다.

이제 나머지는 냉동실에 저장할 대파 손질~

이건 다 씻어주면 됩니다. 저는 껍질을 까고 씻어줬어요.

어차피 껍질 겉에 붙어있는 흙들은 까주면 사라지니깐요 ㅎㅎ

껍질을 까주고 씻어줍니다.

 

잎파리 부분은 잘 씻어주세요.

구석에 흙이 좀 뭍어있을수 있습니다.

대파의 뿌리 부분은 저는 버립니다.

육수낼때 사용가능하지만 뿌리부분 사이사이에 흙이 많아서

흙을 완전히 제거하려면 물에 불려서 씻어주고 번거로워서

쿨하게 버립니다 ㅎㅎ

육수내는걸로 사용하실분들은

하루정도 물에 담궈놨다가 잘 씻어줘야합니다.

껍질까고 다 씻은후에 물기를 털어주세요.

저는 키친타올로 닦아내줬습니다.

그리고 지퍼팩을 준비합니다.

지퍼팩은 이런식으로 락앤락통에 넣어서

모양을 잡고 넣어주면 좀 더 편하게 지퍼팩을 채워갈수 있어요.

 

 

저는 굵은건 반으로 갈라주고 썰어줬습니다.

어우 눈이 매워요 ㅠㅠㅠㅠ

울면서 썰었어요.

가위로 그냥 찹찹 잘라줘도 되지만

손가락아파요 ㅋㅋㅋㅋ 칼이 빨라요.

양이 적으면 가위, 많으면 칼로 하세용 ㅎㅎ

 

후우 드디어 끝!!

4개월넘게는 거뜬하게 먹을양이네요 ㅎㅎ

솔직히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한번 정리해놓으면

두고두고 먹기 간편합니다.

요리할때 그냥 냉동실에서 꺼내서

요리에 투하하고 다시 냉동실

매번 신선한 대파를 살수 없으니 말이죵

고추도 씻어서 잘라서 파 처럼 냉동실에 보관하면

아주 굿굿

대파 냉장,냉동보관 잘 하셔서

버리지 말고 오래 드세용~ ㅎㅎ

#대파#대파손질#대파보관법#대파냉장보관법#대파오래보관하기#대파냉동보관법#대파보관하기#대파오래보관#대파손질하는방법#야채손질#파보관#파#파오래보관하기#파손질하기#파냉장보관#파냉동보관#파보관방법#파손질방법#파손질#파보관법#파보관하기#파오래보관#자취생꿀팁#자취생파보관#자취생파보관하기#자취생야채보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