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돼지갈비찜&갈비볶음탕/초보가능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백종원 돼지갈비찜&갈비볶음탕/초보가능

오랜만에 갈비찜이 먹고 싶어졌어요

근데 찜 종류가 참...사먹기에는 비싸고

양도 많지가 않아서 고민되는 메뉴중에 하나 인거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오랜만에 요리를 해봤습니다 ㅎㅎ


<준비재료>

돼지갈비용 고기

양파

새송이

당근, 감자

설탕

간장

다진마늘

고추가루(매운갈비찜용)

대파, 청양고추


재료에서 추가로 당면 넣으실 분들은 당면이나

다른 사리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ㅎㅎ

먼저 갈비는 돼지갈비로 준비했어요

1.3키로 정도 되는 양을

구입했습니다

2~4인 먹기에 충분한 양이에요

600g만 사려고 했는데 그렇게 안 팔아서

두배를 구입해버렸어요 ㅎㅎ

먼저 핏물을 제거 하기 위해서

찬물에 담궈둡니다

30분~1시간 정도 해주는걸 추천드려요

 

핏물 제거한 갈비를 끓는물에

3~5분정도 삶아주세요

이과정에서 핏물도 더 제거되고 뼈조각, 불순물이

사라지니 요 과정은 필수입니다

삶은후에 다시 씻어주세요

그럼 고기 준비 끝~!

아 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요 과정에서 좀 불필요한 지방도

손질해주면 더 좋아요

냄비에 고기를 넣고

설탕을 두숟가락 넣어주세요

백종원레시피는 3숟가락이지만

저는 2숟가락으로 조절했어요

그리고 양파로 깍뚝썰기로 해서 넣어주세요

양파와 설탕으로만 해서 먼저 볶아주면

풍미가 화악 살아납니다

요 과정이 제일 중요해요!

설탕 2숟가락, 양파는 1~2개 정도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쎈불에 볶아도 됩니다

볶다가 보면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해요

양파가 다 녹아서 없어질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물을 넣어주세요

당면 넣으실 분들은 물을 더 많이 추가하세요

저는 5컵 정도로 넣었어요

물을 넣고 이제 양념을 추가합니다

다진마늘 한숟가락~

그리고 간장도 반컵 정도

(대략 수저로 10숟가락이에요)

후추도 살짝 ㅎㅎ

그리고 단단한 채소를 넣어주세요

당근, 감자 등 단단한 채소를 먼저 넣어줍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고 나면

새송이 버섯도 투하~~

한번 삶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빨리 익어요

새송이까지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당근이나 감자가 다 익었으면

고추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여기서~!

간장과 매운갈비찜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나는 간장이 좋다 하시면

이대로 끝이고

매운갈비찜으로 먹고 싶다고 하시면

이때 고추가루를 넣어주세요

저는 5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요건 고기양대비해서 조절해야합니다)

짜잔 매운돼지갈비찜 완성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금방 뚝딱 만들어져서 조금 놀랬어요 ㅎㅎ

기호에 따라서 매운거 조절해서

만들면 됩니다

저는 나중에 베트남고추도 추가했어요 ㅎㅎ

먹다보니 생각보다 느끼해서 ㅎㅎ

저렴한 가격에 돼지갈비 구매해서

정말 푸짐하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요알못도 요리고수처럼 보이는 요리였습니다 ㅎㅎ

#백종원돼지갈비찜#백종원갈비볶음탕#돼지갈비찜#매운돼지갈비찜#간장돼지갈비찜#돼지갈비#돼지갈비찜레시피#간단돼지갈비찜#매운돼지갈비찜레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