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오는날에는 감자전/초간단 감자전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비오는날에는 감자전/초간단 감자전 레시피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한국이 동남아 날씨가 되어가고 있어요

비가 왔다가 말았다가 ㅠㅠ

비오면 생각나는 메뉴 감자전 레시피에요

정말 간단한합니다

믹서기만 있다면 어렵지 않아요 ㅎㅎ

물론 강판으로서 가능합니다


<준비재료>

감자

소금

간장

식초

청양고추


재료도 정말 간편하죠

간장과 식초는 양념장을 위한거에요

감자 4알을 준비했어요

감자 1개당 감자전 작게 1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자로 1국자양이 감자1개

물론 크기마다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그래요

제일 먼저 해야하는것은

감자를 씻고 껍질 제거~

껍질을 제거한 감자를

마음대로 썰어주세요

4등분 정도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믹서기에 물을 안넣으면 안갈리는거

아시져?

물은 두컵정도 생각하고 넣어주세요

그리고 믹서기 온~~

10초면 됩니다 역시 장비빨이야 ㅎㅎ

강판에 갈아서 해도 됩니다

그러면 식감이 좀 살아있어서 식감도 달라요

하지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잖아요

ㅎㅎㅎㅎ 사실 이유는 귀찮아서 이지만

그리고 이제 믹서기에 갈린 감자를

망에 부어주세요

이런 망이 없으면 안됩니다

물을 넣었기 때문에 꼭 망에 걸러서 물을 빼줘야해요

다 부어주고 나서 이런 상태로

10분정도 기다려주세요

물은 다 빠지고 밑에 물에서는 감자전분이 분리되어집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망에 감자를

숟가락으로 뒤적뒤적 해주면 더 빨리 됩니다

10분정도 지나면 감자에서 물이 빠져나가고

이정도가 남게 됩니다

 

그리고 빠진 물을 천천히 따라 버려주세요

그럼 밑에 깔린 요런 하얀 감자전분을 볼수 있어요

요 감자전분과 물을 제거한 감자를 섞어주세요

 

열심히 잘 섞어주세요

아 이때 소금간을 해주세요

양념장도 찍어먹을거지만 기본간이 되어져있어야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세요

저는 한 국자씩 전을 구웠어요

고추도 좀 올렸는데… 여러분들은 더 작게 썰어서 올리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은 무조건 중약불 수준으로 구워주세요

그리고 뒤짚고 또 기름을 둘러주고

팬을 빙글빙글 돌려서 기름이 골고루 묻도록 해주세요

그래야 노릇노릇한 색이 나오고 더 맛있어요

완성~~

감자 4개를 해야 4장이 나왔는데…

맛이 궁금해서 한장은 먼저 먹어버렸다는 ㅋㅋㅋㅋ

그리고 감자전 양념장은 너무 시큼하면

감자의 맛이 안느껴집니다

그래서 간장3,식초1 비율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믹서기로 하니깐 너무 간단하더라구요

뭔가 항상 생각에 감자전은 손이 많이 간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였어요

전 중에 가장 간단하지 않나 싶네요 ㅎㅎ

겉바속촉이라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비오는날 막걸리랑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 강추입니다 ㅎㅎ

#감자전레시피#감자요리#감자전#간편감자전#믹서기감자전#감자처리#감자요리레시피#감자응용요리#비오는날전#전#쉬운전#안주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