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븐토마호크>집에서 오븐으로 토마호크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오븐토마호크>집에서 오븐으로 토마호크

추석연휴에 집에서 가족들끼리

평소에 흔히 먹는 고기 말고 다른걸 해먹어보고 싶어서

이번에는 토마호크를 골랐어요 ㅎㅎ


<준비재료>

토마호크

각종야채 (양파,가지 등등)

소금

후추

버터


토마호크 고기는 인터넷으로 미리 주문했어요

시중에서는 잘 판매를 안하기에

추석연휴라서 미리미리 주문해놨어요 ㅎㅎ

저는 인터넷으로 750그램 두개를 구입했어요

이렇게 진공포장된 상태로 옵니다

냉동이기 때문에 먹기 하루전날 냉장해동을

꼭 해주세요!!

하루동안 냉장된 고기에서 핏물을

키친타올로 제거해주세요 ㅎㅎ

저는 집에서 오븐으로 할거에요

오븐 쟁반에 놓고 소금 후추로 기본간을 해줍니다

시즈닝 가루가 있으시다면 뿌려주세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고기 사면 기본으로 줍니다

없다면 소금, 후추로 해도 됩니다

밑간을 한 상태에서 15분~30분 실온에서

놔둬주세요

그 사이에 오븐을 150도로 예열해주시면 됩니다

예열된 오븐에 고기를 넣고

150도로 30분 그리고 뒤짚어서 30분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져? ㅎㅎ

이 기다리는 시간동안 같이 구워먹고 싶은

야채들 손질하면 됩니다

저는 가지와 양파를 선택했어요 ㅎㅎ

스테이크와 가지,양파는 정말 찰떡 궁합 ㅎㅎ

앞뒤로 30분씩 오븐에 구워진 고기

이제 버터 샤워만 하면 완성 입니다

저는 고기 한쪽당 저 버터 반을 사용했어요

버터가 어느정도 녹고 나면 고기를 투하 해주세요

버터가 많이 튈수 있어요

이때 조금 쎈불로 해야지 겉면이

브라운이 되는데 생각보다 버터가 엄청 튀어요 ㅠㅠ

전 급하게 뚜껑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한쪽 면을 1분 넘지 않게 구워주세요

총 2분이면 충분합니다

생각보다 엄청 브라운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육즙이 가득있어 보이죠 ㅎㅎ

야채는 고기 구운 팬에 그대로 모두 넣어주세요

버터와 고기 육즙이 나온 팬에

구워주는게 제일 맛있어요

약불로 놓고 뚜껑을 닫아주면 됩니다 ㅎㅎ

제가 원하던 딱 이색~!!

어찌 보면 좀 덜 익었다고 할수도 있는데

저는 미디엄 레어를 좋아하는 편이고

자르는데 피는 안나왔어요

진짜 말그대로 육즙이~

보이시나요? ㅎㅎ

자를때부터 고기 진짜 부드럽겠다 생각했어요

육즙이 팡팡

보는 지금도 또 먹고 싶어요…

집에서 오븐으로 토마호크 해먹기 대 성공이였어요

진짜 맛있었어요 ㅠㅠ

여러분들도 집에서 꼭 한번 해먹어보세요

토마호크 캠핑에서만 구워먹을수 있는게 아니라 집에서도

정말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오븐 없으면 에프에도 가능합니다~ ㅎㅎ

 

#토마호크#토마호크집에서#오븐토마호크#토마호크조리밥#토마호크요리법#집들이요리#고기#캠핑요리#토마호크요리#토마호크굽는방법#토마호크추천#토마호크요리방법#토마호크오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