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백한삼겹살요리>삼겹배추술찜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담백한삼겹살요리>삼겹배추술찜

간단하면서 맛있는 술안주로 딱 좋은

삼겹살 배추찜 입니다 ㅎㅎ


<준비재료>

삼겹살

배추

마늘

청양고추

소주 또는 청주

소금

후추

<양념장 준비재료>

간장

식초

설탕


조금 생소해서 이상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이거 맛있습니다 강추에요

굳이 삼겹살이 아니라 목살로 하셔도 됩니다 ㅎㅎ

 

먼저 마늘이랑 고추 등 야채를 손질해주세요

마늘은 꼭지 제거 후에 통으로 넣어 줄거에요

고추는 취향것 총총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ㅎㅎ

그리고 배추는 잎을 하나하나 떼어서

준비해주세요 ㅎㅎ

한번 잘 씻은후에 잘라주면 됩니다

이렇게 배추의 반을 가르고 톡톡 잘라주시면

금방 다 자를수 있어요 ㅎㅎ

 

배추까지 준비완료 하면 70%이상 끝이에요 ㅎㅎ

삼겹살을 한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준비한 배추를 어느정도 냄비 아래에 깔아주세요

냄비에 배추를 그냥 마구잡이로 넣고

그리고 제일 위에 고기를 넣어줄건데

이런식으로 배추한장을 겹쳐서 고기를 차곡차곡

넣어주면 모양이 잘 흐트러지지 않고

보기도 아주 이뻐요 ㅎㅎ

밀폐유 나베 느낌 ㅎㅎ

빙그르르르 돌려가면서 차곡 차곡 넣어주세요

그리고 준비해둔 고추와 통마늘을 넣고

소금, 후추로 적당히 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소주 또는 청주를 넣으면 됩니다

소주는 한병을 전부 다 넣었어요

뚜껑을 잘 닫아주고 중약불로 20분~!

이 사이에 양념장을 만들면 됩니다 ㅎㅎ

간장2:식초2:설탕0.5를 하면 완성

이 양념장 꼭꼭꼭 같이 해서 드세요

20분이 지나고 완성~!

고기가 배추수분으로 천천히 익어서 정말 야들야들

수육 같은 느낌이 나요

배추랑 같이해서 저 소스

폰즈소스맛인데 톡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소스가 진짜 신의 한수에요

소스랑 너무 잘 어울리니 꼭 소스도 만들어서 드시길

진짜 담백하고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습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식사로도 좋아요

추천 추천 드립니다

#삼겹살요리#술안주추천#집들이요리#삼겹살요리추천#삼겹살술안주#고기요리#간단한찜요리#술안주#담백한술안주#담백한고기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