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닭갈비>누구나할수 있는 간편 닭갈비/만능양념장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닭갈비>누구나할수 있는 간편 닭갈비/만능양념장

오랜만에 닭갈비가 먹고 싶어서

집에서 한번 해먹어보자~!해서 만들어봤습니다

닭갈비하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진짜 진짜 간단해요 어려울것 없습니다


<준비재료>

닭다리살

양배추

고구마 또는 감자

양파

깻잎 (개인취향것)


닭갈비 주 메인 재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야채는 양배추 진짜 꼭 필수~!

다른 당근, 양파, 대파 이런것들은 생략해도 무방해요

저는 간편하게 있는것만 넣었어요

저는 닭정육 제품 400g짜리를 구매했어요

2인분으로 딱 좋습니다 ㅎㅎ

먼저 양배추 나 각종야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마구마구 썰기

전 양배추, 양파 조금만 넣었습니다 ㅎㅎ

다른 야채는 없어서

굳이 다른 막 여러가지 야채 안 넣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고구마가 집에 아주 많아서

고구마 중간사이즈 두개를 준비했어요

껍질 제거하고 너무 굵지 않게 준비해주세요

굵으면 익는데 오래걸리니깐요 ㅎㅎ

<양념장재료>

고추장 2숟가락

고추가루 4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간장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후추살짝

요 양념장이면 진짜 다 활용가능합니다

조금씩만 변형하면 닭볶음탕도 가능하고 다 가능한 양념 ㅎㅎ

잘씻어놓은 닭살에 양념장을 모두모두

넣어서 잘 버무려 주세요

이렇게 버무려서 숙성을 해도 좋지만

굳이 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여기에 고구마를 미리 넣어주세요

고구마나 감자 당근 이런거 넣는 분들은

이때 같이 넣고 양념 잘 버무려서 조리 시작하면 됩니다

중약불로 잘 볶아주세요

볶다가 어느정도 닭이 다 익었다 싶을때

나머지 준비해둔 야채를 모두모두 투하하면 됩니다

 

양배추와 양파 ㅎㅎ

양배추 폭탄이네여 양배추가 진짜 닭갈비에 들어가면

맛있어서 욕심내서 듬뿍 ㅎㅎ

고루고루 잘 양념이 잘 묻도록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이때 불은 중강불? 정도로 좀 쎄게 해도 야채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타지 않아요

물이 너무 나왔다면 강불로 해서 수분을 날려주면서 조리해주세요

양배추가 다 익었으면 완성입니다 ㅎㅎ

제일 마지막에 깻잎 넣어주세요

크으 ㅎㅎ

닭고기가 너무 야들야들해요

마지막에 깻잎을 잘라서 넣어더니 향이 싹 나면서

맛있어~!!

소스를 넉넉히 했는데 간이 짜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고구마 나 감자 요런 아이들은

꼭 넣어서 해드시길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닭갈비 양념장만 레시피처럼 만들면 정말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해먹을수 있어요 추천 추천

#닭갈비#닭갈비양념장#만능양념장#달갈비레시피#닭갈비재료#닭갈비양념#양념닭갈비#닭요리#간편한닭요리#맛있는닭갈비#저녁메뉴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