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굴요리>굴보쌈&굴무생채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굴요리>굴보쌈&굴무생채

저는 개인적으로 겨울에 추운건 싫지만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을 많이 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ㅎㅎㅎㅎ

좋아하는 해산물 중에 하나인 굴~!

굴은 이런 저런 요리해서 먹어도 맛있고

본연 그대로도 맛있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건 굴보쌈이에요 ㅎㅎ

집에서도 간편히 만들어 먹을수 있는 굴보쌈 레시피에요


준비재료

보쌈용 앞다리살

멸치액젓 2큰술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가루 반컵 (색깔 보고 조절)

참기름 1큰술


 

 

 
 

가장 먼저 기본 재료가 되는 고기와 굴이에요

굴은 생굴을 시장가서 구입했습니다

굴은 꼭 싱싱한걸로 사세요 노로바이러스 조심하세요~

시장가서 구입하니 저만큼에 만원 ㅎㅎ

 

제일 먼저 해야할것은 수육이겠져? ㅎㅎ

돼지고기를 한번 씻어주고 냄비에 커피가루, 후추를 넣고

뚜껑 닫아서 푹~~삶아주면 됩니다.

굴의 경우 세척이 꼭 필요해요

먼저 굵은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쎄게 하면 굴이 다 터지고 상하니 조물 조물해주세요

조물 조물 후에 5~10분 정도 놔두고

4~5번 여러번 헹궈주세요

조물 조물 후에 놔두면

보이시나요 물색이....ㅎㅎ

이렇게 노폐물이 나오고 혹시나 붙어있을 껍질도

체크되니 꼭 꼭 필수 과정

여러번 씻어주면 이렇게 하얗게 됩니다 ㅎㅎ

혹시 비린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무를 갈아서 넣고

조물 조물해주면 비린맛도 날라가고

더 깨끗한 세척이 가능해요

 

무는 세척후에 껍질을 깍아주세요

그리고 최대한 얇~~게 잘라서 썰어주세요

전 스킬이 부족해서...얇게가 안되네여 ㅠㅠ

채칼이 있으면 순식간으로 가능합니다

전 칼로 열심히 ㅎㅎ

이것도 재밌어요

쌈사먹으려고 구입한 배추도 잘라서 좀 넣어줬어요 ㅎㅎ

이 상태로 큰볼에 담고 소금을 한스푼 넣고

숨을 좀 죽여주세요

최소 10분~30분 정도만 놔두면 됩니다

이제 양념해서 버무려 주면 끝이에요

멸치액젓 2큰술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가루는 색이 좀 날때까지 조절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살짝

 

먼저 요렇게만 넣고 다 버무리고 마지막에

굴을 넣어서 살짝 더 버무려 주세요

처음부터 굴을 넣으면 굴이 다 망가져요

짜라란 준비하는 동안 다 삶아진 수육과 굴무침

양 정말 푸짐하게 나와요 ㅎㅎ

굴은 다 넣은건 아니고 한 3주먹 정도? 넣었어요

요정도 굴 양이 들어가야

아~굴이 좀 들어갔구나 싶더라구요 ㅋㅋㅋㅋ

배추에 싸서 한입~! bbb

 

굴 구입한거는 무침으로도 먹고

생굴로 따로 먹고 남은건 라스트로 라면에 넣어 먹었어요...

라면에 넣어 먹으니 진~짜 맛있더라구요

요즘 또 김장철인데 김장할때 생굴 좀 구입해서

수육+김장김치+굴 이렇게 먹으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강추 드려요~~

노로바이러스는 조심 또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