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맛집>엄청난해장국/24시간 해장국집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맛집탐방

<포항맛집>엄청난해장국/24시간 해장국집

겨울이라 따뜻한 국물이 땡기는 요즘

추억이야기를 하다가 저에게 처음 선지해장국을

입문 시켜준 포항에 엄청 오래된 해장국집인

엄청난 해장국 본점이 생각났어요 ㅎㅎ

생각이 난 김에 방문했습니다

 


엄청난해장국

경북 포항시 남구 포스코대로 361-1

영업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주차장 있음

 


위치는 세명기독병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코로나가 없던 시절 늦게까지 놀고

여기서 해장도 하고 그랬는데...ㅠㅠ

정말 세명기독병원 바로 옆이고 간판도 크게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앞에 주차공간이 있어요~ㅎㅎ

자리 없으면 길가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에요

예전에는 다 좌식이였는데 입식 테이블로 쫘악

변경됬더라구요 진짜 오랜만에 가기는 했넹 ㅠㅠ

메뉴는 다양하게 있는 편이에요

선지해장국, 소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당 ㅎㅎ

먼저 나오는 밑반찬들~

딱 해장국집 기본 세트

 

김치랑 석박지가 덜어 먹을수 있게

항아리로 등장합니다

 

역시 해장국 집은 스피드~ㅎㅎ

금방 선지랑 내장탕이 나왔어요

선지해장국은 맑은 국물에 콩나물이랑 선지

그리고 내장도 조금 들어가 있어요

맑은 국물이라서 진짜 국물이 맑고 콩나물 국밥의

국물맛이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내장탕은 좀 얼큰한 국물이에요

내장탕은 진짜 여러가지 내장이 들어가 있는데

먹다보면 조금 느끼해요

그래서 국물이 칼칼 한듯 ㅎㅎ

 

일단 위생점수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물부터 주셨는데 컵에 고추가루가....

맛은 만족~ 선지, 내장탕 잡내 나지 않고 괜찮아요

그리고 여기는 밥이 진짜 꾹꾹 담은 공기밥 하나라서

밥양도 정말 많고 안에 건더기 양도 엄청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선지해장국은 진짜 해장의 느낌이고

내장탕은 소주안주 술국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선지가 힘드신 분들은 콩나물해장국

드시면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