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물회맛집>죽천횟집/찐로컬 맛집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맛집탐방

<포항물회맛집>죽천횟집/찐로컬 맛집

아는 사람은 안다는 물회맛집인

죽천횟집을 방문했어요

영일대쪽에도 있는데 찐 로컬들은

흥해에 있는 죽천횟집을 간다는 사실 ㅎㅎ

 


죽천횟집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죽천길 91-2

주차장 있음 (바로 맞은편 공터)

 
 
 
 

 

 


외지에 떨어져 있어요

차가 없으면 방문이 불가한 수준 ㅎㅎ

이날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건물은 두채를 사용하고 계신데

본관은 전부 좌식이고 옆 건물은 입식이에요

입식에 앉고 싶었으나 이미 만석이라...

좌식도 자리가 있어서 겨우 앉았어요

여기는 오래된 로컬 맛집이라서

가족단위나 어르신들이 많아요

앉음과 동시에 빠른 주문 ㅎㅎ

저희는 물회 2개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촤라락 나오는 밑반찬들

밑반찬으로 나오는 해물들은

진짜 전부 다 싱싱해요

멍게 안 좋아하는데 멍게 비리지도 않고

괜찮았어요

그리고 물회보다 매운탕을 먼저 주셨어요

매운탕은 처음부터 조금 약불에 끓이는걸

추천드려요

쫌 푹 끓이고 먹어야 맛있어요

그다음에 물회도 나왔어요

참 여기는 살얼음 동동 육수 이런 스타일 아니에요

진짜 정석 물회의 스타일

물회에 양념이 들어가 있어요

먼저 비벼서 회무침처럼 먹어도 되고

기호에 따라서 물을 넣고

추가 양념장을 넣어도 됩니다

전 회무침처럼 조금 먹다가

나중에 밥 비벼먹는 스타일 ㅎㅎ

물 좀 넣고 소스 추가로 넣고~

밥까지 말아서 ㅎㅎ

아 그리고 여기 밥 양이 좀 적어요

밥 추가시 추가 금액을 안받아요

매운탕 먹는다고 밥 한공기 추가 ㅎㅎ

 

일단 회가 정말 듬뿍 올라가있어요

밑반찬도 깔끔하고 신선하게 잘 나와요

양념장이 너무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더 좋았어요

단, 시원한 얼음육수 스타일 물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에요

전통물회 느낌이라 회무침, 회비빔 같은

스타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립니다

 

저는 재방문 의사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