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지감자레시피>집에서 만드는 웨지감자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웨지감자레시피>집에서 만드는 웨지감자

카레를 만들기 위해 감자를 구입했다가

감자가 많이 남았어요

싹이 나기 시작하길래 감자로 뭘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뚝딱 할수 있는 웨지감자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준비재료

감자

소금,후추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


준비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감자껍질을 전부 깎아 주세요

감자를 깎은후에 키친타올로 겉에 물기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시중에서 파는 감자튀김보다

두툼~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로 넣는게 아니라 이렇게 오븐용 팬을 사용했어요

하지만 종이호일 접시용이나

오븐가능 그릇 등등에 담아서 하셔도 됩니다.

이런 접시를 사용하는 이유는 튀기듯이 하기 위해서에요

각자 가지고 계신 용기에 넣고

소금, 후추 뿌려주고

기름을 2~3숟가락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이상태로 에어프라이어에 170도 15분 돌려줍니다.

15분 후에 오픈~~

보이시나요 밑에 기름이 자글자글

그래서 꼭 튀기듯이 조리가 됩니다~

저는 여기서 한번 더 고루 섞어주고 5분을

더 돌려주었습니다.

완전 대성공~!!

진짜 맛있습니다 ㅎㅎ

기름 3숟가락으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 웨지감자

진짜 초간단이에요

간식으로 정말 최고 추천입니다.

한번 해먹어보세요 자주 해먹게 되실꺼에요 ㅎㅎ

#웨지감자#감자#감자레시피#감자응용요리#웨지감자만들기#에어프라이어요리#에어프라이어웨지감자#감자튀김#집에서감자튀김#감자튀김레시피#웨지감자레시피#에어프라이어감자튀김#에프감자요리#에프요리#에프요리레시피#에어프라이어레시피#에어프라이어요리추천#에프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