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어립>에어프라이어 스페어립/홈파티음식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스페어립>에어프라이어 스페어립/홈파티음식

이번 연말 어디가지 않고 집콕을 제대로

하고 있는 1인입니다

연말인데 연말 느낌을 내고 싶어서

파티 요리를 집에서 해보았어요

스페어립!!


준비재료

스페어립

시즈닝가루

후추

바베큐소스

스리라차 소스

(핫소스로 대체가능)

쿠킹호일

 


 

먼저 스페어립은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아마 오프라인으로 구매 하시려면

흔하게 구하지는 못할꺼같아요

저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gogithink/products/4907459279

 

스페어립 바베큐립 원육 2.5-3kg 아사도 돼지 짝갈비 : 고기생각

[고기생각] [부산대표한우] 쉐프가만드는 명품한우

smartstore.naver.com

 

배송비 포함해서 27,000원 정도 였어요

배송은 하루만에 옵니다 ㅎㅎ

 

 

크으 굉장히 커요 ㅎㅎ

레스토랑 가서 베이비백립 먹으려면

이거 1/3정도 나오는데 5만원 넘잖아요

크으으 가성비 진짜 좋습니다.

보통 스페어립은 외국산에 냉동이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냉장해동 꼭 해주세요

2~3일 정도 냉장해도 필수 입니다.

2일정도 냉장 해동한 스페어립은 손질이 필요합니다.

 

 

먼저 근막을 꼭 제거해주어야 해요

흰색 근막 부분에 틈을 젓가락으로 들어올리고

쭈~~욱 뜯어주면 됩니다.

간단하고 은근 쾌감있어서 재밌어요 ㅎㅎ

 

 

근막을 제거하고 저는 흐리는 물에

살~짝 씻어주었어요

그리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었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크기에 맞춰서

고기를 3등분 해주었어요

 

그리고 쿠킹호일 필수!

쿠킹호일에 올려놓고 시즈닝 가루를 뿌려주세요

저는 이마트에서 이탈리안허브믹스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ㅎㅎ

 

나중에 바베큐 소스를 발라주기 때문에

따로 간은 하지 않고 과하지 않게

앞 뒤로 뿌려주세요

저는 시즈닝 가루에 후추가 없는 제품이라서

따로 후추도 뿌려주었어요

 

 

쿠킹호일로 밀봉을 잘해주세요
그래야 육즙을 머금고 촉촉하게 초벌됩니다.
저는 3중으로 호일을 감아주었어요
​3개 모두 에프에 넣고 
110도로 2시간 30분을 돌려줍니다.

저 처럼 에프크기가 겹쳐서 올릴경우
1시간 후에 자리를 좀 바꿔주시는걸 추천드려요
초벌하는 사이에 바베큐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저는 폰타나 바베큐 소스를 사용했는데

아무 바베큐 소스 써도 상관없어요

스리라차 소스랑 섞어가면서 맛을 보고

각자 기호에 맞게 원하는 맛을

찾으면 됩니다 ㅎㅎ

 

 

듬뿍 고루고루 옆라인까지

잘 발라주세요

 

 

 

바베큐 소스를 바른 후에는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줍니다.

170도로 15분 1차

또 한번 똑같이 앞뒤로 바베큐 소스 바르고

170도 15분 2차로 해주세요

 

 

2차로 돌리실때 같이 먹을 채소들을

같이 넣고 돌려주면 됩니다 ㅎㅎ

 

완성~~~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ㅎㅎㅎㅎ

시간은 진짜 오래 걸리나 어려운건 없어요

살이 부드러워서 뼈가 쏙 빠집니다.

백립과 다르게 살이 많이 붙어있어서

먹을것도 많고 비주얼도 미쳤어요 ㅎㅎ

 

한덩어리는 소스 안바르고 먹어봤는데

소스는 바르는게 더 맛있는걸로 ㅎㅎ

최종걸린 시간 3시간 30분

하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난이도는 하 수준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요리잖아요 ㅎㅎ

연말 분위기도 내고 가성비도 정말 좋아요

집에서 꼭 한번 해먹어보세요

강추 드립니다.

전 설날에 집에가서 가족들이랑 다시한번

만들어 먹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