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돼지갈비찜>돼지갈비찜, 매운갈비찜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돼지갈비찜>돼지갈비찜, 매운갈비찜 레시피

요즘 요리하는데 재미가 들렸어요 ㅎㅎ

자꾸 더 어려운걸 해보고 싶은 도전 정신이

이번에는 돼지갈비찜을 해봤어요

생전 한번도 해본적도 시도조차 해본적 없는 메뉴인데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단해요


준비재료

갈비찜용 돼지갈비

당근

대파

버섯


갈비찜용 돼지갈비는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저는 1.3키로 정도를 구매했어요

먼저 핏물를 빼줘야 합니다.

찬물에 담궈서

냉동일 경우 12시간 이상

냉장일 경우 1~2시간만 해주면 됩니다.

중간 중간에 물을 한번씩 교체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한번 뜨거운 물에 삶아주세요

끓는물에 2분정도 넣고 끓이다가 꺼내주세요

그리고 찬물로 씻어주세요

이때 뼈가루와 불순물이 제거 됩니다

 

저는 갈비를 냄비를 두개로 나눠주었어요

왜냐~! 한개는 간장 하나는 매운갈비찜을 하기 위해서 ㅎㅎ

양이 많아서 왠지 한가지 맛으로 하면

아쉬울꺼 같아서 ㅎㅎ


양념재료

간장 (반컵)

갈아만든배 (음료수)

다진마늘 (2숟가락)

후추 (적당히)

참기름 (3숟가락)

설탕 (1숟가락)

총총썰은 대파 (기호에 맞게)

+ 고추가루, 청양고추 또는 베트남고추


갈비찜 양념은 계량이 어려워요

일단 1키로 양을 하시면 저정도로 하시면

딱 맞습니다 ㅎㅎ

저는 일단 갈아만든배 음료수 1캔을

전부 다 넣어주었어요 ㅎㅎ

그리고 그외에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ㅎㅎ

설탕이나 혹 갈비찜에 양파를 넣으실꺼면

꼭 소스 맛보고 결정하세요

음료수를 넣어서 달기 때문에

달아지지 않게 주의~

먼저 양념을 갈비찜이 자작하게

잠길정도로 넣어주세요

완전히 잠기지 않아도 됩니다 딱 저정도 85%정도가 잠기게?

이제 매운 갈비찜 소스 차례

따로 각각 만들 필요없이 남은 소스에 고추가루 3스푼

그리고 청양고추 또는 베트남고추를

각자 원하는 맵기가 될 정도로 넣어주세요 ㅎㅎ

똑같이 양념이 85%정도 잠기게 ㅎㅎ

전 진짜 신기하게 양념이 딱! 맞았어요

소스를 넣고 나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끓입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채소를 손질하면 됩니다.

채소의 순서는 무>당근>버섯,대파,양파 등등

무, 당근은 큼직하게 썰어주시고

모서리를 둥글게 갂아야 잘 안부서지고

모양도 이쁘다고 하는데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대파도 손가락 마디 정도의 크기로~

버섯은 기호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갈비찜을 시작한지 1시간 후에 저는 무를 넣었어요

갈비찜이 부드러워지려면 1시간이상 끓여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은

고기를 눌러보다 야들야들하다 싶으면

무를 넣어 주세요

무를 넣고 10분~15분 이상 지나고 나서 다시 고기 상태를

확인하시고 거의 다 된거 같다 하시면

당근 넣고 다시 5분~

무, 당근이 다 익었다면 나머지 채소 다 투하~

 

 

마지막 채소들이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완성입니다~!

크으으으

고기를 접시에 옮겨담는데 너무 부드러워서

뼈가 쏙쏙 빠져버리더라구요

또 무, 당근은 너무 무르지 않아서

부서지지 않고 ㅎㅎㅎㅎ

너무 뿌듯

또 맛은 얼마나 맛있게요

저는 간도 딱 적당해서 너무 좋았어요

최종 걸리는 소요시간은 길지만

제가 직접적으로 일하는 시간은 짧습니다

ㅎㅎㅎㅎ

초벌삶기-양념만들기-야채손질

이 3가지만 하면 뭐 가스레인지가 열일할뿐

어렵게만 생각했던 갈비찜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연말연시,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해먹어보세요~

 

#돼지갈비찜레시피 #갈비찜소스 #매운갈비찜레시피 #매운돼지갈비찜
#매운돼지갈비찜레시피 #매운갈비찜소스 #갈비찜소스레시피
#매운돼지갈비찜소스 #간편한갈비찜소스만들기 #백종원갈비찜
#백종원돼지갈비찜 #돼지갈비찜만들기 #연말연시음식 #명절음식 #명절은갈비찜
#갈비찜간단소스 #돼지갈비찜고기손질 #갈비찜용돼지고기 #갈비찜용돼지갈비
#갈비찜핏물빼기 #갈비찜불순물 #갈비찜야채손질 #간장갈비찜 #매운갈비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