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생채>무생채 레시피/가성비 좋은 밑반찬/백종원 무생채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무생채>무생채 레시피/가성비 좋은 밑반찬/백종원 무생채레시피~

혼족으로 집에서 밑반찬을 정말 안 놔두는 편인데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모든 끼니를 집에서 해결하고자

밑반찬을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무생채

다진마늘

액젓 (또는 소금)

설탕

고추가루


저는 무를 반개를 구입했어요

혼족이라서 아무래도 이 정도면 아~~주

충분할것 같아서 ㅎㅎ

한번 깨끗이 씻어주세요

저는 깨끗이 씻은 후에 감자칼로

한번 껍질을 갂아 주었어요

이제 이렇게 채 썰어주세요.

칼질하다보면 은근 스트레스 풀리고

재밌어요 칼질 연습용으로 최고

ㅋㅋㅋㅋ

칼질 싫다 귀찮다 하시면 채칼 사용을 강추 드립니다.

무우를 전부 한통에 넣고

버무려 줍니당 ㅎㅎ

저 여기서 무는 크기가 전부 제각각이라서

계량이 정말 어려워요

맛을 보면서 하는걸 제일 추천 드립니다.

무 반개의 기준으로

다진마늘 1숟가락

액젓 종이컵의 1/3

고추가루 종이컵 1/2

설탕은 무가 달면 넣지 않아도 됩니다.

무가 조금 씁쓸한 맛이 난다면 설탕 1숟가락

간을 보았을때 조금 짜야 간이 잘된거에요

무가 시간이 지나면서 물을 만들기 때문에

딱 간을 봤는데 됬다하면 나중에 싱거워요

그래서 조금 간을 쎄게 해줘야합니다.

액젓으로 간을 내다보면 한계가 있어서

소금이랑 같이 해서 내주는걸 저는 추천해요

액젓 맛이 너무 강해져버리거든요

잘 버무려서 하루정도 숙성하면

더욱 맛있는 무생채를 먹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볶음밥에도 찰떡궁합 ㅎㅎ

무를 써는것만 귀찮지 뚝딱 만들수 있는

가성비 갑 밑반찬이에요

무생채 넣고 비빔밥해서 먹어도

#무생채#무생채레시피#무생체만드는법#가성비좋은밑반찬#무생채비빔밥#백종원레시피#백종원무생채#백종원무생채레시피#무생채만들기#간단무생채#간단한밑반찬#만능밑반찬#저렴한밑반찬#가성비좋은반찬#반찬만들기#혼족밑반찬#혼족반찬만들기#무#무요리#무우요리#무로하는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