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월정교, 교촌마을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경주 월정교, 교촌마을

경주교촌마을에 새로 생긴 월정교

지어지고 있는것만 봤었는데 완공되어서

경주 놀러간 김에 한번 방문했습니다

월정교는 바로 교촌마을과 붙어서 있어요

교촌마을은 이미 유명한 관광장소죠

원래 교리김밥도 여기서 장사를 하셨었고

오랜 전통을 가진 마을이에요

넓은 광장에 화장실도 있고

편의시설이라고 해야하나 다 갖추어져 있어요

교촌마을은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에요

오래된 한옥에 돌담길로 되어져있고

군데 군데 카페, 게스트하우스도 있고

한정식 집, 체험관등이 있어요

 

지나가다가 본 인절미 아이스크림

특이해서 급 호기심 생겨서

아직 날이 추운데 아이스크림 한그릇했어요

ㅋㅋㅋㅋㅋ

인절미 아이스크림을 정말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ㅎㅎ

인절미도 판매하고 다른것도 판매하는 집이에요

양도 꽤 많고 인절미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어요

(하지만 다 먹고 나니 추워서 덜덜덜 ㅋㅋㅋ)

교촌마을 한바퀴 간단하게 돌고

월정교로 갔습니당 ㅎㅎ

엄청 길지는 않아요

가볍게 산책으로 딱 좋은 정도

쭈욱 이어진 다리 ㅎㅎ

딱 보자마자 여긴 포토존이닷

한장찍어보았습니당 ㅎㅎ

이렇게 서면 뒤에 사람이 가려져서

아무도 없는것처럼 찍을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입구쪽에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서

이게 뭐지?? 하고 올라가봤어요

이런 공간이 있더라구요 신기방기

월정교는 복원한 다리인데 이전에 쓰인 나무

기와 같은게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중간에 전시된 지도가 대박

예전 경주 모습의 지도인데 신기해서 한참 구경했습니당

풍경도 보면서 쭈욱 걸으니

금방 끝나더라구요 ㅎㅎ

건너와서 바라본 월정교

강가에 월정교가 비추어 지는데 너무 이뻐요

밤에 오면 야경도 엄청 날듯해요

이렇게 건너온 다음에 다시 반대로 가기위해서

이번에는 징검다리를 건너기로 했숩니다

이렇게 징검다리로 반대편으로 다시 넘어 갈수 있어요

저는 쫄보라서 천천히 아주 하나하나씩

건너갔어요 ㅋㅋㅋㅋ

징검다리 중에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월정교의 전체 모습과 내 모습을 같이 담을수 있는

딱 좋은 포토존 ㅎㅎ

교촌마을과 월정교 구경 잘하고 왔습니다

경주 가시면 여기서 산책도 한번 해보시길

밤에 가도 이뻐요~

추천드립니당

#경주#경주여행코스#경주추천코스#경주데이트#경주월정교#경주교촌마을#경주월정교추천#경주코스#경주여행추천#경주여행지#경주여행하기#경주데이트코스추천#경주데이트코스#경주나들이#경주산책#경주산책코스#경주월정교나들이#경주산책하기좋은곳#경주한옥마을#경주여행#경주여행코스추천#경주여행추천코스#경주코스추천#경주한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