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몬드오트밀스콘/노밀가루,노버터 스콘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초보베이킹

아몬드오트밀스콘/노밀가루,노버터 스콘

이전에 도전했다가 실패했던

아몬드오트밀 스콘에 재 도전해 보았습니다~~


준비재료

 

오트밀가루 100g

아몬드가루 150g

파우더 4g

소금 1g (한꼬집)

스테비아 10g

아몬드브리즈 160ml

(우유 나 두유 대체가능)


베이킹은 뭐다?

계량입니다 ㅎㅎㅎㅎ

먼저 오트밀, 아몬드 가루를 넣어주세여

그리고 설탕, 이스트, 소금을

계량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ㅎㅎ

가루를 잘 섞어줍니다

고루고루 잘 섞일수 있도록

그리고 아몬드 브리즈를

넣어서 반죽을 시작합니다

절대 한번에 다 넣지마세요

가루마다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넣으면서 묽기 체크를 하면

망칠 가능성이 정말 많이 줄어들어요

서로 잘 뭉칠정도의

덩어리가 만들어질 정도 묽기로

날가루가 안보인다면

이제 랩을 씌우고 30분 냉장고 휴지~

냉장고에서 30분이 지나면

조금 더 묽기가 없고

단단해져있어요

저는 종이호일을 잘라 내맘대로

모양을 잡아서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35분을

돌려주었습니다

35분의 기다림후

짜잔~

노릇노릇하니 잘 구워졌어요

식힘망에 올려서 충분히 식혀줍니다.

식혀줘야 겉면이 바삭바삭해져요~

표면이 투박해보이잖아요

저게 바삭바삭해요~!!

겉바속촉 스콘이 되었습니다.

한번 실패했었던 터라 성공해서 너무 좋았어요

충분히 식혀줘야 겉이 바삭해지기 때문에

구워지고 바로 드시면 절대 안 바삭해요

식히고 나서 맛을 봐야합니다 ㅎㅎ

소금을 넣었더니 살~짝 간이 되면서

너무 달지도 않아서 커피랑 같이 먹기 딱 좋고

아침으로 부담없이 먹을수 있었어요

아이들 간식이나 건강빵, 다이어트 빵으로

너무 좋은거 같아요

#스콘재료#스콘만드는법#스콘보관#노오븐베이킹#노버터베이킹#노버터스콘#노버터쿠키#노밀가루베이킹#오트밀스콘#오트밀요리#노오븐디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