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오븐베이킹>아몬드파운드케익/노오븐,노버터,노밀가루 베이킹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초보베이킹

<노오븐베이킹>아몬드파운드케익/노오븐,노버터,노밀가루 베이킹

봄봄봄이 왔습니다 ㅎㅎ

전 왜 항상 봄만 되면 식욕이 왕성해질까요..

빵도 먹고 싶고 매고 달고 다 먹고 싶어요 ㅠㅠ

그래서 밀가루 섭취를 낮추기 위해서

노밀가루, 노버터! 아몬드파운드케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재료>

 

계란 2개

코코넛오일 65g

요거트 1컵

이스트1/4 큰술 (2g)

스테비아 1큰술 (5g)

아몬드 가루 200g

 


 

제일 먼저 계란, 요거트

그리고 이스트, 설탕을 모두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충분히 잘 저어주세요

그리고 코코넛오일을 넣어줍니다.

코코넛오일 특성상 기온이 낮으면 고체화가 되는데

이때 고체로 넣으시면 안되고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액체화를 만들고 넣어주세요

코코넛오일 대체 다른 식물성 기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몬드 가루 200그램을 투하~

잘 섞어주세요

손반죽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숟가락 또는 주걱 같은걸로 날가루가

보이지 않는 정도로 잘 저어주세요~

반죽 완성 샷이 없네여...ㅠㅠ

이렇게 저는 집에 있는 틀에 넣어주었어요

ㅋㅋㅋㅋㅋ

종이컵에 넣으셔도 되고

케익틀에 넣으셔도 됩니다

반죽에 이미 코코넛오일을 넣었기 때문에

따로 오일을 벽면에 안 발라주어도

잘 떨어져요

에프에 170도 25분을 돌려주었습니다.

겉은 노릇노릇~~ㅎㅎ

속은 촉촉~!!

완전 성공적입니다

겉바속촉으로 촉촉한 빵 완성 ㅎㅎ

요거트가 들어가면 더 부드러워 지는거 같아요

묽기 정도는 더 묽게 해도 가능합니다

더 묽으면 더 폭식한 케이크 시트 같은

느낌일 날꺼 같아요

저탄고지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드립니다

어렵지도 않아요 반죽이 없잖아요 ㅎㅎ

한번 도전해보시길

#아몬드케이크#아몬드파운드케익#베이킹#다이어트베이킹#저탄고지베이킹#다이어트빵#다이어트빵레시피#저탄고지빵#아몬도파운드레시피#아몬드파운드케익레시피#다이어트빵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