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한 100%통밀빵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초보베이킹

간단한 100%통밀빵 만들기

정말 간단한 통밀빵 만들기입니다

노으븐으로도 가능해요

전 에어프라이어에 했습니다 ㅎㅎ

<준비재료>

통밀가루 300g

물 240ml

이스트 6g

먼저 준비할것은 통밀가루 300g과

미지근한 물 240ml와 이스트 6g~

물은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스트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물에 이스트 넣고 돌려도 됩니다

항상 저는 물을 절대로 한번에 다 넣지 않아요

반죽을 하면서 조절하는게

실패를 하지 않는 지름길~!

이런식으로 날 가루가 없도록

반죽을 해주세요~

도마위에 덧가루를 조금 뿌려서

손으로 마저 반죽을 해줍니다

손으로 반죽을 잘 마친 다음에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당

저는 약간 바게트 느낌으로 했어요 ㅎㅎ

칼집도 내주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하니깐 자르기가 조금 더 편하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물을 조금 뿌려주었어요

분무기가 있으면 좋은데 없어서...ㅎㅎ

그냥 손으로 대충 뿌려주었답니다

그리고 180도로 30분을 돌려주었어요~

짜잔 완성~~

생각보다 잘 부풀어 올랐어요 ㅎㅎ

저는 이걸 썰어서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해요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드실때 전제레인지에 돌려서 먹으면 됩니다

아침대용으로 먹으면 진짜 든든해요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해요

정말 간단하니 한번 해먹어보시길 강추드려요~

#통곡물빵#호밀식빵#통밀빵만들기#통밀식빵#통밀가루#다이어트빵#다이어트간식#다이어트베이킹#노오븐통밀빵#다이어트통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