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몬드 파운드 케익/노오븐,노버터,노밀가루 베이킹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초보베이킹

아몬드 파운드 케익/노오븐,노버터,노밀가루 베이킹

제가 정말 자주 해먹는 아몬드파운드 케익

레시피 입니다 ㅎㅎ


<준비재료>

아몬드 가루 230g

베이킹파우더 1/2큰술

소금 아주 약간

달걀 3알

코코넛오일 70g~80g

플레인 요거트 150g


먼저 아몬드 가루를 넣어줍니다

아몬드 가루는 체에 한번 걸러주면

더 좋은데 저는...귀찮아서 패스 ㅎㅎ

소금 조금이랑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살살 섞어주세요

그리고 이제 액체류?라고 할수 있는

재료들을 따로 믹스해서 부어줄꺼에요

코코넛오일은 녹여서 액체로 준비해주세요

 

계란도 넣고 요거트도 넣고

열심히 저어주세요 ㅎㅎ

그러면 저런 색이 나옵니다 ㅎㅎ

그러면 이제 가루에 액체를 모두 부어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섞어주세요

이때 팔이 조금 아파요 ㅎㅎ

날가루가 안보이는 정도로 섞어주세요

날가루가 안보이게 반죽이 되었다면

틀에 넣으시면 됩니다

틀은 본인이 가지고 계신걸로 하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의 경우에

종이컵도 가능하고 호일등등이 가능해요

에어프라이어 170도로 35분 돌려주었어요

짜잔 완전 잘 구워졌죠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큰팬 하나밖에 안들어가서

따로 따로 돌렸어요 ㅎㅎ

식힘망으로 이동시켜주세요

기름칠이나 버터를 안발라도

코코넛오일이 있어서 달라 붙지 않아요

엎었는데 뒷면이 너무 이뻐서 ㅎㅎ

자르고 나서 든 생각이

이걸로 나중에 케익 만들어도 되겠다 싶었어요

안이 촉촉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완전 파운드케익 식감에 밀가루 안들어가도

제대로 빵 느낌 ㅎㅎ

건강한 빵으로 너무 좋은것같아요

키토식단하시는 분들에게도 강추

#아몬드파운드케익#아몬드가루#키토제빵#키토식빵#다이어트빵#다이어트베이킹#노밀가루#노오븐#노버터#베이킹#케익시트#케익시트만들기#건강한빵레시피#간단한빵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