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베이킹>바나나아몬드쿠키/노밀가루,노버터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초보베이킹

<다이어트베이킹>바나나아몬드쿠키/노밀가루,노버터

오랜만에 도전해본 새로운 다이어트 쿠키 레시피

바나나와 아몬드 가루를 이용한 쿠키 레시피입니다.


<준비재료>

바나나 1개

아몬드 160g

베이킹 파우더 3g

호두 30g


요 레시피에는 설탕도 들어가지 않아요

이유는 바나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나나가 정말 검은색으로 변했다

버리기 직전이다! 하는것을 사용하면

더욱 더 맛있습니다 ㅎㅎ

 

저는 냉동해둔 바나나를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색이 좀 검은색이지만 괜찮습니다 ㅎㅎ

(1인 가구에게 냉동실은 보물창고..ㅎㅎ)

바나나는 포크를 이용해서 다 으깨어주세요

호두는 30g 사용했습니다

호두는 뭐 한줌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호두가 있으니 식감이 좋더라구요

호두 없으시면 다른 견과류 넣으셔도 좋아요

호두는 이렇게 잘게 손으로 좀 부셔주세요

쿠키 하나에 적당한 크기로

손으로 나누어주면 됩니다

이제 준비완료~!

이제 모두 한곳에 넣고 반죽해주면 됩니다

열심히 반죽을 해주니 딱 좋은 농도가 되었어요

처음에 어? 너무 물기가 없나

물을 넣어야하나? 했는데 열심히 하다보면

다 뭉쳐지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원하는 모양으로 넣어주세요

숟가락으로 하면 쉽게 할수 있어요

요런식으로 올려서 하나하나씩

저는 모양을 대충 잡았어요 ㅎㅎ

아이스크림 스쿱있으시면 그걸로 하면 딱입니다

180도로 20분 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마다 온도가 다르고

성능이 다르니 180도 15분~20분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탈수도 있어요

요렇게 식힘망으로 이동시켜서

충분히 식혀주세요

빵은 너무 따듯할때 먹는것보다 조금 식혀서

먹는게 더 맛있어요 ㅎㅎ

요거 진정한 겉바속촉~!

기대안하고 만들었는데 진짜 맛있습니다

밀가루, 버터, 설탕 아무것도 안들어갔지만

정말 겉은 쿠키같이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바나나가 단맛을 정말 많이 내줘요

달아요 달달해요

간간히 씹히는 호두까지~!!!

완전 쿠키처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더 얇게 모양 잡아서 돌리면 될것같아요

요거 자주 해먹을듯해요

준비 재료도 간단하고 시간도 짧게 걸리는

바나나아몬드쿠키 강추 드립니다~

#다이어트베이킹#다이어트쿠키#다이어트빵#다이어트식단#노밀가루#노버터#노밀가루빵#노버터빵#노버터쿠키#바나나아몬드쿠키#바나나요리#아몬드가루베이킹#노밀가루베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