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프라이어 바스크 치즈케익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초보베이킹

에어프라이어 바스크 치즈케익

요즘 핫한 바스크치즈케익 레시피입니다

정말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요

노버터, 노밀가루입니다

저는 에어프라이기로 만들었어요


<준비재료>

크림치즈 400g

설탕 80g

계란2개

우유 100ml

(원래는 생크림)


레시피에서 원래는 생크림인데

저는 우유로 대체했어요

우유도 사실 안넣어도 되긴 됩니다

먼저 크림치즈와 우유, 계란등을 실온에 놓아주세요

실온에서 좀 식혀주고 크림치즈는 좀 녹아야

만들때 좋아요

실온 1시간 정도 두고난 크림치즈를

큰볼에 다 부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해서 40g만 넣었어요

일반 설탕이면 80g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제 설탕이 안보이도록

잘 저어서 녹혀주세요

이때 크림치즈 얼어있으면 굉장히 뻑뻑하고

설탕 녹지도 않아요 ㅎㅎ

깜빡하고 실온에 놓지 못했다면

크림치즈 전자레인지 살~짝 돌리면 됩니다

잘 저어서 설탕이 안보이게 하면 됩니다

요런식으로 알갱이가 안보이져 ㅎㅎ

이제 다시 계란을 투하 ㅎㅎ

계란 넣고 생크림도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우유를 아주 쪼금 쪼르륵 넣었어요

(우유생략가능)

또 잘 저어주세요

그럼 이제 반죽 끝

간단하죠?

요렇게 빵틀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모두 부어주었습니다

빵틀 없으시면 오븐용 그릇이나

넓은 종이그릇 등 다른걸로 대체 가능해요

저의 에어프라이어는 최고가 200도라

200도에서 25분을 봐주었습니다

짜잔 와우 ㅎㅎ

참 여러분 환기 잘 시키세요....

바스크가 태운듯한것이기 때문에

연기가 연기가 장난아닙니다 ㅋㅋㅋㅋㅋ

*환기필수 창문열고 하세요*

바스크치즈케익은 바로 먹는거 아니에요

실온에서 식히고 냉장고에 넣어서

1시간 이상 식혀주세요

그래야 더 맛있습니다~!

생크림 없이 만든 바스크 치즈케익 완성

이전에 생크림 넣고 해먹었는데

솔직히 그것보다는 맛이 덜했어요

꾸덕함이 덜한 느낌

꾸덕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생크림 꼭 사용하시고

난 너무 꾸덕한거 안좋아한다 하시면

그냥 계란만 넣고 하셔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바스크치즈케익#에어프라이어바스크치즈케익#에프치즈케익#바스크치즈케익우유#바스크치즈케익노생크림#간단바스크치즈케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