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울산여행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울산여행

주말에 울산에 다녀왔어요~ㅎㅎ

장생포고래문화 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매암동 139-29)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11월~3월, 매표마감 17:30)

월요일 휴무


고래박물관, 생태체험관은

이전에 가봤는데 문화마을은 안가봐서 방문했어요

고래박물관, 생태체험관도 좋아요

고래문화마을은 입장료 2천원입니다

입장료가 굉장히 저렴해요 ㅎㅎ

네비를 찍고 도착하니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뷰도 엄청 좋아요

울산대교가 쫘~~악 보입니다

날씨도 너무 좋고~

울산대교도 촤악 보여서 뷰가 정말 좋더라구요

이미 주차장부터 신났어요 ㅎㅎ

요것도 새로 생긴 모노레일이에요

고래박물관 부터 쭈욱 한바퀴 도는 코스인듯합니다

저는 안탔어요 (좀 비싸요..)

오르막을 올라가면 고래모양의 건물에서

입장권을 구매할수 있어요

문화마을입장+5D 입체 영상관 가격이

2천원입니다

왼쪽으로는 문화마을 입구

오른쪽 오르막으로 가시면 5D입체영상관이 있어요

저는 장생포 옛마을부터 들어갔어요 ㅎㅎ

사전에 대충 알아봤었는데

이렇게 지도를 보니 규모가 작지 않아요

표를 들고 입구에서

명단작성하고 체온측정하고 입장~

딱 입장하시면 어디로 가야하지하는데

바닥을 보시면 노란 표시가 있어요

이것만 따라가면 동선 안 꼬이고

편리하게 구경할수 있어요

완전 레트로 감성~!

벽면에 포스터나 이런게 너무 신기했어요

건물 내부도 상당히 잘 꾸며져있어요

정말 예전 물건들이 자리잡고 있어서

시간여행 하는거 같았어요 ㅎㅎ

 

추억의 문방구도 있어요

진짜 저도 어릴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이나

학교 필수 도구? 준비물 키트 같은것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종이 인형 너무 오랜만이라서 신기 ㅎㅎ

저기 있는 동상보고

실제 사람인줄알고 깜짝 놀랬다는...ㅎㅎ

골목 골목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ㅎㅎ

골목 골목으로 형성되어있지만

노란 표시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추억의 걸스카웃, 보이스카웃 옷

나는 아람단이였는데 ㅎㅎ

이런 상회 안에 있는 소품이 너무 신기했어요

예전 음료수 병, 맥주 등등

자세히 보면 껌도 옛날것이고 디테일이 좋았어요

 

진짜 옛날 모습 풍경 같아서 한컷 ㅎㅎ

날씨도 좋아서 사진이 너무 잘나왔어요

구경하다 보니 파트가 굉장히 잘 나누어져 있었어요

가게위주의 구역

음 뭐랄까 상가? 파트와 주거지

그리고 고래작업장 이렇게 크게 3파트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제 주택가로 ㅎㅎ

옛날 주택가 처럼 구성이 되어 있어요

주택은 하나하나 컨셉이 정해져 있어서

내부도 다 꾸며져 있더라구요

그리고 동네점빵!

안그래도 돌아보면서 옛날 제품 판매했으면

좋겠다 했는데 불량식품이랑 장난감도 판매하고

요요 달고나를 연탄불에 할수 있는

체험도 있었어요 ㅎㅎ

 

 

추억의 장난감들 ㅎㅎ

이거 검정고무신 같은 만화에서 보던

물 길러주는 펌프??인데

너무 신기했어요

우물에서 물 한바가지 떠서 넣고 펌핑~!

이 계단을 통해서 내려가면

고래 작업장 파트가 나와요 ㅎㅎ

고래 모형이 있는데 정말 커요

물론 실재로는 더 크겠죠? ㅎㅎ

 

 

그리고 고래국수집이 있는데

실제로 국수를 판매합니다.

안에 사람이 계셔서 깜짝 놀랬어요 ㅎㅎ

고래막집도 원래 장사를 했던거 같은데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안하는거같아요

그래도 카페, 고래빵 판매하는곳은

하고 있었습니다

구경하면서 진짜 사진을 200장은 찍은거 같아요

포토존도 많고 날씨가 좋아서

사진도 너무 잘나왔어요 ㅎㅎ

구경 다 하고 5D 체험관 가는길에

산책코스가 있길래 산책하고

5D 체험관은 시간이 안맞아서 생략했어요 ㅎㅎ

구경하는데 1시간 3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내부에 체험할수 있는곳도 있고 디테일도 좋아서

구경하고 체험해보는 재미가 너무 좋았어요

정말 잘해놓았더라구요 ㅎㅎ

저는 강력 추천 드립니다

#울산#울산데이트#울산장생포#울산가볼만한곳#울산여행#울산장생포고래문화마을#장생포고래문화마을#고래마을#울산고래문화마을#울산데이트코스#울산가족나들이#울산고래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