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링코스/경북수목원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힐링코스/경북수목원

죽장까지 카페를 위해 달려갔다가

카페만 갔다가 바로 돌아가기가 아쉬워서

근처에 어디를 가보지~~하다가 발견한 경북수목원

나중에 한번 가보자 한곳이라서 이번기회에

방문을 했습니당 ㅎㅎ


경북 수목원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 경북 수목원

매일 10:00 - 16:00 11월~2월 (1월1일, 설/추석 당일 휴관)

매일 10:00 - 17:003월~10월 (1월1일, 설/추석 당일 휴관)

관람료 무료, 주차비 없음

 


굽이굽이 산길을 달리고 달려 도착한

경북수목원 ㅎㅎㅎㅎ

입구에서 차량을 타고 몇명인지 확인후 입장을 주차장으로 들어갔어요

주차공간을 안내해주시는 직원분들이

있으셨습니다 ㅎㅎ

관람안내문이 곧곧에 있었어요

취사금지 및 쓰레기 투기 금지 등등

주차장에서 나와서 입구로 걸어가는 길인데

조금만 더 있다가 왔으면 쫘악

단풍이였을거 같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이대로도 너무 이쁘다는거 ㅎㅎ

요런 비대면 프로그램도 있어요

아이들이 진짜 좋아할듯해요

완전 화창한 가을하늘~ㅎㅎ

내리막을 한 3~5분? 정도만 걸어가면 입구가 있습니당

직원분들께서 입구에서 체온측정 및 방문자 기록 까지

꼼꼼히 체크체크 하고 있으셨어요

들어가면 이렇게 크게 안내도가 있는데

굉장히 커요 ㅎㅎ

이렇게 곳곳에 표지판이 있어서

길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ㅎㅎ

길은 오르막도 있고 내리막도 있고

평지도 있고 다양하게 있습니당 ㅎㅎ

엄청 잘 관리된 길이라서 무조건 운동화~!

이런 길은 일부 있지만 등산을 하시러 간게 아니라면

편안히 산책 할수 있는 길이였어요

요런 흙길은 진짜 일부

그리고 흙길은 거의 등산로에요

오르막을 올라가면 크으~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다

올때 진짜 산을 굽이 굽이 엄청나게 올라오면서도

보이는 풍경이 너무 좋았는데

이렇게 보니 진짜 푸릇푸릇

햇빛이 강해서 생긴 무지개 ㅎㅎ

뭔가 백설공주가 살것 같은 길이였어요 ㅋㅋㅋㅋ

동화속에 나오는 배경 같은 느낌이랄까

조금 가다보면 이렇게 연못?

삼미담이라고 안내도에 나와있는 장소가 나오는데

외국 공원 느낌~!

설명을 읽어보니 돌을 독도를 형상화해서

만들어 놓은 거라고 하더라구요

설명 보고 보면 딱 독도에요 ㅎㅎ

 

햇빛, 풍경 너무 좋아서 인증샷..ㅎㅎ

조금만 더 있으면 전부 단풍이 되겠구나

여기 단풍놀이하러 방문하면 너무 좋겠다고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이게 살딸나무 신기ㅎㅎ

나무나 식물에 이름이 다 붙여져 있어서

보는 재미도 좋았어요

진짜 1/3 정도를 본거 같은데 이날 너무 추웠어요 ㅠㅠ

햇빛이 굉장히 강하지만 공기가 차가워서

손도 시렵고 코도 시렵고 ㅠㅠ

더 구경하고 여유롭게 힐링하고 싶었는데...옷이...

산속이라서 더 추워요

가을이나 겨울에 가시는 분들 꼭 겉옷 잘 챙겨가세요

이것보다 훨~씬 볼거리 많은데 아쉬워요

다음에 또 방문해봐야겠습니당 ㅎㅎ

#경북수목원#포항가볼만한곳#포항단풍놀이#포항수목원#포항자연힐링#포항단풍#포항데이트#포항나들이#포항경북수목원#경북수목원후기#단풍놀이명소#수목원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