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단풍명소>부산 단풍명소/화명수목원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가을단풍명소>부산 단풍명소/화명수목원

매년 돌아오는 단풍시즌~!ㅎㅎ

단풍을 보고 가을을 느끼려면 산을 가야하는데

등산을....매우 싫어해서...

저는 편히가는 명소만 찾아가는 편이에요

이번년도 단풍은 화명수목원에서 보려고 방문했습니다

 


화명수목원

부산 북구 산성로 299 부산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월요일 휴무

주차비,입장료 없음


월요일은 휴무이니 평일 가시는 분들 꼭 참고하세요 ㅎㅎ

2021.11.06일에 방문했어요

원래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했었는데

갑자기 예보가 바뀌더니 날씨가 너~~무 좋았답니다

 

화명수목원은 주차장이 여러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주차장 5까지 있는데 주차장이 작은건 아니나

가을단풍시즌에는 많은 분들이 등산, 단풍놀이를 오셔서

혼잡할수 있어요

12시 이전에 오시면 그리 혼잡하지 않아요

저희 갈때쯤 되니 주차 대기 줄이 어마어마했어요

주차장에서 보이는 뷰...크으

입구에서 이런 지도 꼭 보시고 가세요 ㅎㅎ

추천코스도 있고 놓치는 곳 없이 볼수 있어요

본격 시작은 대천교를 건너면 시작입니다

너무 이쁘다

햇살도 좋고 단풍도 이쁘고 ㅎㅎ

 

다리를 건너면 광장느낌의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 온실이 있어요

그냥 지나치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들어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엄청나지는 않지만 신기한게 많아요

2층으로 올라갔다가 1층으로 나가는 구조에요

2층으로 올라가면 바나나~!!!

바나나가 있어요

처음에 이게 뭐지??? 뭘까 했는데 바나나인거에요

이제 곧 한국에서도 바나나 재배를 할지도

1층으로 내려가면 엄청 울청한 나무들이 주는

숲속 느낌이 제대로 납니당

이제 본격적인 수목원 투어 ㅎㅎ

저희는 화목원 쪽으로 올라갔다가 반대로 쭈욱 내려왔어요

곧곧에 있는 단풍 나무들 ㅎㅎ

이번주나 다음주가 절정이라더니

뭔가 엄청 다~단풍나무가 된 느낌은 아니였어요

아직도 단풍으로 변해가고 있는 나무들도 많았어요

그래도 충분히 가을이 온걸 느낄수 있었어요

참 참고로 수목원 쭉 올라가는 길은

다 오르막길이에요 ㅎㅎㅎㅎ

엄청 경사진건 아니지만 오르막이라 좀 더웠어요..

가다 보면 이렇게 색감 이쁜 꽃이 핀

나무도 있고 대나무 숲도 있고

단풍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볼거리가 많았어요

전망대도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보니 아직 초록초록하다

이런 느낌은 많이 받았어요 ㅎㅎ

전망대를 기점으로 다시 반대쪽 길로 내려가는데

반대쪽 길이 단풍이 더 많이 있는거 같았어요

이쁘다 이쁘당 ㅎㅎ

바람이 불때 나뭇잎들 소리가 나면서

낙엽이 촤악 조금씩 떨어지는데 분위기가 대박이였어요

가다가 보면 요 다리가 있어요

다리를 건너기 전에 작은 동물 농장도 있어요

토끼, 염소?랑 닭들이 있는 미니 농장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인기폭발)

코스 한바퀴를 쭈욱 돌아서 다시 주차장으로

가는길 ㅎㅎ

수목원이다 보니 관리도 엄청 잘되어져 있고

단풍외에 볼거리도 다양하게 있어서 좋았어요

꼭 가을 단풍보러만 아니라 날씨 좋은날

산책하기에도 좋고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였어요

양산에서도 그리 멀지 않고 앞에 버스도 많이 다녀서

대중교통 이용해서도 갈수 있습니다

나들이로 화명 수목원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