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단풍명소>경주 운곡서원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경북단풍명소>경주 운곡서원

포항근교 경주 강동에 위치한 운곡서원에

이번 주말에 다녀왔어요

(21년 11월 14일 기준 사진입니다)

 


운곡서원

주차장있음

(단풍 피크에 가면 매우 혼잡 주의)

 


일단 인스타도 단풍이 얼마나 들었는지 많이 찾아봤는데

운곡서원의 큰나무 단풍은 좀 늦게 든다고 해요

주말에도 아직 다 노랗게는 안됬으니

이번주까지는 방문해도 이쁜 단풍을 볼수 있으실듯 합니다

먼저 운곡서원으로 들어가는 길은 단 1개에요

멀리서부터 정체가 있어서 설마...했는데

다 주차장을 들어가기 위한 줄이였어요

관리해주시는 분은 없어서...

주차장이 2개가 있는데 어디에 자리가 있는지

자리가 먼저 생길지 눈치싸움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운곡서원 바로 근처 주차장과

올라오는 길에서 더 가까운 주차장 총 2개에요

저희는 한 15분? 기다려서 주차를 했어요

(이 정도면 운이 좋은거 ㅎㅎ)

조금 일찍 가시면 쉽게 주차 하실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진짜 얌체로...내려가는 길로

역주행해서 올라와서 새치기 하는 차들...

진짜 그러지마세요 다른 사람들은

바보라서 기다리나요!!

진짜 이런 사람들 때문에 너무 짜증났어요

비매너.....

운곡서원은 언덕위에 위치해 있어서

계단을 올라가면 되는데

이길부터 너무 이뻐요

계단 올라가는게 엄청 힘들지는 않아요

계단과 계단의 높이도 낮아서

아이들이나 어르신분들도 오르기 힘들것 같지는 않았어요

계단을 다 오르고 나서 보이는 풍경에

와~너무 이쁘다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주차장에서의 짜증이 사라지는 매직 ㅎㅎ

말모말모...

진짜 실물이 훨씬 이뻐요 ㅠㅠ

역광도 있고 그래서 이정도인데 진짜 이쁩니다

 

운곡서원에 가는 가장 큰 이유인

1982년 보호수로 지정된 300년 이상된 은행나무

역광을 비해서 찍으면 짜란 ㅎㅎ

아직도 초록초록한 잎이 좀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나무가 너무 커서 진짜 짤라서 찍어야해요

정말 멀리서 찍거나...정말 큽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찻집이 있어요

전통 찻집으로 차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그리고 아주 큰 은행나무 뿐만 아니라

옆에 은행나무가 있는데 정말 노~~란색

색감이 진짜 bb

그리고 이렇게 살짝 올라가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전체적으로 풍경을 볼수 있더라구요

올라가는길 조금 미끄러워요

반대쪽에 계단으로 된 길도 있고 계단으로 가면

편하답니다 ㅎㅎ

위에서 보호수 나무는 안 보이지만

전체적인 풍경이 보여서 너무 이뻐요

건물 내부는 볼수가 없어요

다 잠겨져 있더라구요 ㅎㅎ

뒤에 정말 단풍이 다 들어서

가을 풍경이 가득한 산과 절이 어울리니

고풍스러우면서 가을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곳이였어요

이번주까지는 가볼만 할것으로 예상되니

얼른 다녀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