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립미술관 /꺼지지 않는 불꽃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포항시립미술관 /꺼지지 않는 불꽃

요즘 길거리에 단풍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딱 좋은 가을날씨가 와서 너무 좋습니당

날씨도 좋고 해서 환호공원을 가면서

이번에 시립미술관 전시관람을 사전예약해서

방문했어요

참고로 이제는 사전예약 없이 관람가능합니다

(With 코로나로 변경됬어요)

전시가 시작한지 좀 됬는데 가봐야지 하다가

이제 방문했네요

QR체크인할때 1관부터 차례로 보시면 된다고

안내를 해주셨어요 ㅎㅎ

꺼지지 않는 불꽃 크으

1관은 영상관이에요

저기 아래에 카펫부분에 빈백이 있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빈백에 누워서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글귀도 나오고 음악과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음악이 오징어게임과 기생충의

음악감독이신 정재일 감독님이 하셨다고 하네요

 

 

2층에 있는 이 공간은 오잉? 뭐지 했는데

단상위에 올라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올라갔더니~!

박수를 ㅎㅎㅎㅎㅎ

그리고 이제 다음관에 가면

포항하면 떠오르는 제철소 관련 작품들이 있어요

입구에 영일대에서 바라보는 포스코전경을

만들어 놓은 작품도 있고

영상작품도 있는데 영상이 11분 가량인데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봤어요

진짜 전시회 다니면서 영상작품 끝가지 다 보는건

처음인거 같아요

 

이런 작품을 어찌만드시는지 너무 신기

음향소리랑 너무 잘 어울리면서 빠져들더라구요

스테인리스 즉 철이랑 동력장치로

만들어진 작품인데 구슬들이

움직이는 소리가 백색소음

보다보니깐 계속 보게 되는 작품이였어요

그림자 조차 멋있는 ㅎㅎ

전체적인 사진으로 그리 크게 안보이는데

작품이 크고 전체적으로 흘러가고

연결된 거라 부분 부분 디테일이 bb

 

이 작품은 포항제철+당인리 발전소

아래는 진짜로 드로잉 작품이에요

실제로 보면 드로잉 정말 큰데

선 하나 잘못그리고...큰일나는 그런 작품

그리고 1층에 안쪽에 전시관이 하나 더 있어요

그곳에도 작품이 더 있습니다

전 1층 안쪽에 있는지 모르고 그냥 갈뻔 ㅎㅎ

꼭 전부다 관람하시고 가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다 보는데 거의 50분? 정도 걸렸어요

이제 예약없이 가도 되서 산책도 할 겸 공원가시면서

방문해보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놓치면 아쉬운 전시였어요

-------------------TMI---------------------

유튜브에 전시회 소개 영상도 있고

현장에서 작품명에 QR코드를 통해서

작품 전시를 들으면서 감상 할수 있습니다

도슨트는 주말에만 진행

11시, 14시, 16시(1일 3회, 약 30~40분 소요 예정)

당일 현장 관람객 선착순 10명 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