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가볼만한곳/부산현대미술관&을숙도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주말

부산가볼만한곳/부산현대미술관&을숙도

부산현대미술관 2017년도에 지어진

오래되지 않은 미술관이에요

이전부터 계속 가고 싶었는데 기회도 없고

코로나로 사전 예약도 해야하고 이리저리한

핑계로 방문못하다가 이번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부산현대미술관

매일 10:00 - 18:00

월요일 . 1월 1일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화요일 휴관)/

입장은 전시종료 30분전 마감

 
 

 

위드코로나로 사전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합니다~~

신난다 ㅠㅠ 주말 예약 잡기도 힘들고

스케줄을 굳이 맞춰서 가기도 불편했었는데

편해요 ㅎㅎ

 

부산현대미술관은 버스 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고 주차장도 굉장히 넓어요

그리고 주차비 완전 저렴 ㅎㅎ

1분에 100원이고 1일 최대 2,400원이에요

부산 현대 미술관 외벽도 굉장히 이뻐요

옆면은 조금 일반적인가 했는데

정문으로 가는 벽이 특이특이

프랑스 패트릭 블랑의 조경 작품이라고 하네요

조경으로 이렇게 한다는게 신기했어요

로비에 들어서면 이렇게

층별로 전시 안내도와 책자가 배치되어있어요

먼저 1층에 그후 그뒤

우리에게 미래가 있을까라는 환경에 대한 주제였어요

바다에 많이 떠도는 쓰레기들을

이렇게 벽에 전시하고

각종 쓰레기들로 환경파과와

과연 미래의 자연은 어떤 모습일까

아 그리고 1전시관에는 이렇게

체험가능한게 많았어요

리미니 프로토콜의 작품은 들어가서 보고 듣는 체험인데

이거 신비롭고 재밌었어요

(추천 추천 해보세요)

그리고 3D 체험 가능한 곳도 있었어요

요건 사람도 많고 시간도 오래걸려서 패스

1층에서 바라보는 지하에 있는 공간이에요

아이들이랑 와도 너무 좋을거같아요

이렇게 책을 볼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 공간은 아직 사전 예약이 필요해요 참고하세요~

지하에는 총 3개의 전시관이 있었어요

전시관 마다 다 다른 전시를 하고 있어요

볼거리가 여기저기 한가득 ㅎㅎ

영상위주의 전시관도 있고 작품 설치물 등등

주제가 완전히 달랐어요

마지막 2층으로 이동

2층의 전시관이 가장 넓었어요

그만큼 볼거리도 엄청 많았어요

영상 보는 공간도 넓고 진짜 큼직 큼직

이건 우연히 찍었는데 잘나와서 한장...ㅎㅎ

전부 감상하는데 거의 한시간 반 정도가 소요된거 같아요

체험하는것도 많고 설명도 있는데 조금씩만 보고 했지만

이정도 시간 소요됬어요

정말 제대로 감상하시면 시간 순삭일듯합니다 ㅎㅎ

을숙도는 갈대밭이 유명해요

갈대밭은 근처에 생태공원을 가도 되고 아니면

미술관 바로 뒤에도 숲이 있어요

바로 뒤에는 약간 울창한? 정리가 안된 느낌이지만 이것대로

한적하고 매력이 있더라구요

현대미술관 바로 뒤에 길이 없어보여도

길이 있어요 ㅎㅎ

미술관 관람 및 갈대밭 구경하고 근처 카페도 다녀왔더니

하루 데이트 코스로 아주 딱 좋았어요 ㅎㅎ

나들이로 가도 좋고 조금 더 추워지면

미술관 실내 데이트로도 너무 좋은거 같아요

을숙도 주위에 이쁜 카페들이 많더라구요

을숙도 현대미술관 강추 강추 드립니다

이렇게 편안하게 미술관 예약 없이 가는일이 감사할줄이야

역시 일상의 소중함을 많이 느끼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