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두부참치전/다이어트 동그랑땡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두부참치전/다이어트 동그랑땡

다이어터들에게 알려진 좋은 단백질

두부

그런데...저는 질린지 좀 됬어요...

첨에는 김치랑 먹어도 맛있고 구워먹어도

맛있었는데 이젠...더이상.....( ˙◊˙ )

그래서 새로운 방법으로 요리해보았습니다!

<준비재료>

두부, 참치캔

양파, 애호박, 팽이버섯

계란

오트밀 (5~6숟가락)

먼저 양파, 애호박, 팽이버섯을 썰어주세요

 

 

조금 잘게 다져줘야 동그랑땡처럼

잘 뭉쳐질수 있어요.

저는 양파를 좀 크게 썰었네요 이것보다

다지듯이 썰어주면 구울때 더 편합니다.

 

 

그리고 두부 물기를 쫘~~악 짜주세요.

만두 속에 두부를 넣는거처럼

면포나 이런걸 이용하셔서 쫘악 짜주세요.

 

 

참치캔 한통을 저는 다 넣었습니다.

두부 1모에 작은 참치캔 1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게 넣어도 됩니다.

저는 두부가 좀 큰 두부이고 참치 남겨두면

그대로 처치 곤란이라 그냥 전부 넣었어요

다이어터라면!!

참치는 기름 꾸욱 짜서 버린 후에 두부와 비벼주세요

 

 

 

 

 

이제 참치, 야채들을 넣고

소금, 후추를 살짝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그 후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3개를 넣었어요.

잘 비벼줍니다. 그러면 물기가 다시 생기겠죠?

그래서 이때 물기를 잡아주는 오트밀을 투하

 

 

저는 한...5숟가락 넣었어요.

넣고 비벼 보시고

이정도면 손으로 동그랑땡 모양을 만들수 있겠다하는

묽기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반죽 완성~!

그리고 이걸 동그랑땡 모양으로 손으로 만들어서

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됩니다.

 

 

역시나 애호박, 양파가 너무 크다...

어려분은 더 잘게 썰어서 넣으세용 ㅎㅎ

 

 

 

 

 

오트밀이 들어가 있어서 밥이랑 같이 안먹고

이렇게만 먹어도 정말 포만감이 대단합니다.

그리고 맛이 진짜 동그랑땡 맛이에요

단백하면서 고기맛도 나고

여기에 스리라차 소스랑 같이 먹으니 진짜 궁합 ๑˃̵ᴗ˂̵)

 

 

이건 에어프라이어로 돌린거에요.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니 더 간단!

에어프라이어로 돌린건 약간 어묵같은 느낌?

저는 저렇게 만든거 총 2끼로 나누어 먹었어요.

따지면 1끼에 두부 반모잖아요

근데 진~짜 배부릅니다.

오트밀도 들어가고 해서 포만감은 보장합니다.

맛도 보장해요 스리라차 소스랑 너무 잘 어울려요

소스랑 꼭 같이 드셔보세요.

#다이어트요리#두부요리#다이어트두부요리#두부동그랑땡#다이어트동그랑땡#다이어트레시피#다이어트요리레시피#두부요리추천#다이어트두부요리레시피#다이어트두부#다이어트전#다이어트두부응용#두부응용요리#건강요리#건강한동그랑땡#건강한전#건강한두부전#두부레시피#아이들두부요리#아이들간식#아이들도시락#다이어터도시락반찬#다이어터#다이어터레시피#다이어트레시피추천#두부#두부로하는다이어트#두부다이어트요리#맛있는다이어트요리#맛있는두부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