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시금치요리/시금치브리타타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시금치요리/시금치브리타타

간단 시금치 응용요리

시금치 프리타타 입니다~

일명 시금치 오믈렛이라고 보시면 됩니당


준비재료

시금치

계란

우유 (없어도가능)

치즈


먼저 시금치를 준비해주세요~

시금치를 볶아도 되고 데쳐서 사용해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반찬으로 무친 시금치나물이 남았을때는

그냥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당 ㅎㅎ

저는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끓는물에 숨이 살짝 죽을때까지만

그리고 건져내서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ㅎㅎ

저는 한 4등분 정도 밖에 안했어요

조금 식감?있게 하고 싶어서 ㅎㅎ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할꺼라서

오븐용 팬을 준비했어요

후라이팬에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전자레인지도 가능합니다.

계란 2개를 풀고 치즈 넣고

우유 또는 물을 5숟가락 넣고

여기에 소금간 꼭 해주세요

그리고 아주 고루고루 잘 섞어주세요

치즈의 경우, 저는 모짜렐라를 넣었는데

체다 치즈, 파마산치즈 등등

아무것이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ㅎㅎ

그리고 시금치를 투하~~

에어프라이어에 170도로 15분 돌렸어요

후라이팬으로 하시는 분들은 뚜껑덮고 약불로

익혀주시면 됩니다.

완성~~~

좀 더 노릇노릇하게 하려면 더 돌려도되나

저는 약간 폭신 촉촉한 계란이 좋아서 이 상태로 먹었어요

더욱 맛있게 먹으려면 요 위에 치즈를 추가로 좀더 뿌리면 맛있겠죠 ㅎㅎ

저는 다이어트식으로 먹은거라...ㅎㅎ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녹색채소도 같이 섭취할수 있고

계란,치즈,녹색채소라서 영양소도 고루고루

아이들도 좋아할수 있는 요리인거같아요~~

 

#시금치레시피#시금치응용요리#시금치이용한요리#시금치브리타타#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레시피#다이어트요리레시피#시금치요리추천#시금치오믈렛#시금치다이어트#다이어트시금치요리#다이어터#유지식단#칼로리낮은요리#시금치로하는요리#시금치먹기#아이들간식#오믈렛#에어프라이어요리#에어프라이어요리레시피#간편요리#간편다이어트요리#간편한시금치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