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곤약잡채/잡채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곤약잡채/잡채레시피

갑자기 잡채가 먹고 싶어서 잡채는 칼로리가 높은데..

고민하다가 당면을 곤약으로 대체했어요 ㅎㅎ

다이어터에게도 좋고 다이어터 아니신 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ㅎㅎ


준비재료

실곤약

버섯

시금치

양파

(야채는 모두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대체가능)

간장

참기름

올리고당 또는 설탕

후추


 

먼저 실곤약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곤약에서는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걸 없애주기 위해서

저는 물에 여러번 씻어줍니다.

물론 끓는물에 데쳐도 되고 물에 소금 또는 식초를 넣어서 씻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곤약을 여러번 씻으면

냄새가 안나서 그냥 여러번 씻어서 사용해요

씻어낸 곤약을 물이 빠지게 놔두고 야채를 준비합니다.

저는 냉장고에 시금치, 양파,버섯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냉장고에 있는 다양한 야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묵,파프리카,당근,부추 등등 모두 넣어도 됩니다.

먼저 야채를 볶아주세요 적당히 올리브유를 두르고

버섯 먼저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볶아주고 나머지도 다 넣어서 볶아주세요~

다 볶아놓고 다른 그릇에 옮겨놓습니다

이제 곤약 차례~

먼저 곤약을 넣고 볶아주세요 수분을 날리는 과정입니다.

수분을 날려줘야 곤약에 간이 잘되요

 

수분을 날리고 나서 간장3스푼, 물 4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간이 고루고루 잘 될수 있도록

물기가 날라갈때까지 볶아주는걸 추천 드려요

 

먼저 볶아두었던 야채를 투하~~

그리고 간장2스푼, 올리고당 2스푼 또는 1스푼과

후추약간을 넣고 살짝 더 볶아주세요

그리고 불을 끄고 마무리로 참기름 한스푼~~

이제 완성입니다 ㅎㅎ

과연 맛은~~~존맛탱

진짜 잡채랑 다를것이 뭐죠? ㅎㅎ

당면은 칼로리가 높아요

대체품으로 실곤약 진짜 너무 강추입니다.

실곤약에 채소도 들어가서 먹으면 포만감도 최고

당면 대신에 실곤약으로 하는 잡채

정말 강력 추천 드립니다.

다이어터가 아니라도 꼭 해먹어보세요

그럼 아마 당면 대신 이렇게만 잡채 하게 될껄요? ㅎㅎ

#잡채레시피#곤약잡채#실곤약잡채#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요리레시피#다어어터#다이어트잡채#잡채#칼로리낮은잡채#당면대체품#다이어트제품추천#다이어트식품#다이어트식품추천#다이어트요리추천#다이어트요리레시피추천#다이어트식단추천#추천다이어트요리#추천다이어트레시피#다이어터식단#다이어터유지식단#잡채레시피추천#잡채곤약#곤약잡채레시피#곤약잡채후기#실곤약#실곤약요리#곤약요리#곤약으로하는요리#곤약요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