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파보관법/양파세척/양파오래보관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Tip

양파보관법/양파세척/양파오래보관하는법

프로 살림꾼이 되고 싶은 자취생입니다 ㅎㅎ

저는 평소에 양파를 좋아하는데..이놈의 양파가

왜자꾸 썩고 곰팡이가 생기는지

분명 양파망에 서늘한곳에 두고

있는데도 이러네요 ㅠㅠ

그래서 여러가지 시도 끝에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한번 사면 이렇게나 많아요.

제일 먼저 해야할것은 상한 양파가 있는지 파악!!

*상처나고 상한 양파를 함께 놓아두면

빨리 상합니다.

 

 

그래서 먼저 상처나고 상한것들은 골라내주세요.

두개 제외하고 다 상처가 있네요 ㅠㅠ

이러니 맨날 그냥 서늘한곳에 두어도

빨리 상했구나 싶어요...

 

 

깔끔하고 멀쩡한 아이들은

서늘한곳에 그냥 놔두었어요.

그리고 나머지 양파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ㅎㅎ

 

 

양파 껍질을 까주고~

그리고 꼭지와 뿌리부분을 잘라내줍니다.

 

 

그리고 물로 씻어주고

키친타올로 물기는 싹 닦아 줍니다.

 

 

 

 

 

그리고 랩으로 잘 싸주세요.

랩으로 꽁꽁 싸준

다음에 지퍼팩에 넣어서 냉장고 보관합니다.

진공포장이 있으면 좋으련만...ㅎㅎ

 

 

요즘 점점 장비욕심이 뿜뿜 ㅎㅎ

잘못보관하면 양파 망에서 썩고

곰팡이가 피면 냄새와

옆에 양파들도 다~상해버리죠.

양파는 얼리면 별로라서

이렇게 보관해서 오래오래 드세용.

요리할때 꺼내서 사용하기도 간편~!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양파보관#양파세척#양파오래보관하기#양파보관방법#양파올바른보관방법#양파보관팁#양파#야채오래보관하기#양파보관하는방법#양파보관법#양파오래동안보관하기#양파보관하기#양파손질#양파손질법#양파오래보관하는손질법#자취생꿀팁#자취꿀팁#야채보관팁#양파보관하기좋은방법#양파실온보관#양파냉장보관#양파냉장보관법#양파냉장고보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