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고기숙성/소고기스테이크/소고기 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Tip

소고기숙성/소고기스테이크/소고기 보관방법

요즘 호주산 소고기에 빠져버린 1인 입니다.

마트에서 호주산 소고기가 너~무 저렴해서 자주 사먹어요.

소고기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한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소고기 지방 부분을 떼어냅니다.

구우면 질겨지고 전부 다 칼로리라서 ㅎㅎ

먼저 키친타올로 살짝 쿵 닦아 줍니다.

모양을 위해서는 칼로 지방을 따로 안 떼어내는게 좋지만

저는 혼자 먹기때문에 ㅎㅎ

 

 

 

 

 

지방 부분이 신기하게도 쫘악 잘 뜯어집니다.

옆에 살짝 붙은 부분은 칼로 잘 도려내시면 됩니다.

 

 

이제 밑작업이 끝났으면

올리브오일,소금,후추를 준비합니다.

 

 

 

 

 

앞뒤로 올리브오일 바르고~ 소금 후추 간을 해주세요.

소금과 후추를 생각보다 넉넉히 해줘야합니다.

그러면 구울때 따로 소금,후추 안해도

옆에 야채와 함께 구우면 간이 딱 좋아요.

 

 

 

 

 

그리고 랩,위생비닐 등등 공기가 안들어가도록

잘~밀봉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저는 두개로 나눴어요.

하나는 샐러드용, 나머지는 스테이크용~

공기가 좀 들어가게 되면

색이 변할수도 있습니다.

이틀까지 이 상태로 냉장고에 보관하시려면

공기 잘 빼주세요.

이렇게 작업해서 냉동실에 얼려도 굿굿!

가족이 많은 분들은 많이 사셔서 냉동실에 이렇게 해서

쟁여놓아도 좋을꺼같아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소고기는 추천

단, 칼로리 낮은 부위로 구입하세요.

닭가슴살이 100g당 109Kcal를 기준으로 구입하세용 ㅎㅎ

소고기목살 100g당 83Kcal

소고기 채끝 100g당 126Kcal

소고기 안심 100g당 151Kal

소고기 등심 100g당 187Kcal

#소고기#소고기보관방법#소고기숙성#소고기저장꿀팁#소고기저장하기#스테이크소고기#스테이크소고기저장#소고기칼로리#소고기저장#소고기숙성방법#소고기보관#소고기스테이크#소고기응용#소고기숙성저장#소고기스테이크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