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해여행>사천여행/고성여행/상족암/상족암사진포인트꿀팁!!
본문 바로가기

여행

<남해여행>사천여행/고성여행/상족암/상족암사진포인트꿀팁!!

사천 남해 여행기 입니다.

여기는 정확히 말하면 사천은 아니지만

사천에서 조금 떨어진 차로 20분이면 가는곳이에요.

상족암

요즘 SNS에서 핫한 동굴샷 명소입니다.

저도 인생샷 찍어보겠다고 방문해봤어요.

상족암을 방문하실때 알아 두셔야 하는것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여기 주차장에만

주차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주차하고 15분~20분 걸어가야합니다.

 

주차를 하고 이 라인을 따라서 쭈욱 가시면 됩니다.

길을 모를수는 없어요

많은 사람들이 여기로 갑니다 ㅎㅎ

이 라인만 따라서 가면 되니 당황하지 마세요

가면서 이런 멋진 바다풍경을 보면서

걸어가니 저는 힘들지는 않았어요.

한 여름에 가시면 양산 필수!

가다보면 바닷가에 이런 해초??가 있는

돌들이 있는데

신기해서 가까이 가봤어요.

사진 찍어도 너무 이쁘게 나오고

실물로 보면 더 이뻐요 초록초록 이뻐요

반대편은 이런 숲?이 있습니다 ㅎㅎ

 

여기에 빨간 꽃이 핀 나무가 있어서

사진 찍었는데 세상에 너무 이쁘게 나와요

ㅋㅋㅋㅋ 나무 사진만 찍은게 없어서...ㅎㅎ

 

이쁜 풍경 보면서 걷다가 보면

본격적으로 해안누리길이 등장합니다.

여기 모퉁이를 돌면~

공룡 발자국들을 만날수 있어요

 

신기하죠?

살면서 처음으로 공룡 발자국을 실제로

보았어요 ㅎㅎ

처음에 뭐가 발자국이지? 했는데 가까이서 보면

바로 알아보실수 있어요

저 아래에 내려갈수 있는 길이 있어요

그렇게 쭈욱 가다가 보면

두가지 갈림길이 나오는데

한곳은 공룡박물관으로 가는길과 상족암으로 가는길

이렇게 표지판으로 잘 표시 되어있습니다.

계단을 통해서 내려가면 이런 풍경을

보시게 될꺼에요

그럼 다 온거에요~ ㅎㅎ

구두나 치마는 좀 불편할수도 있어요.

긴치마는 가능 ㅎㅎ

이런 풍경도 만날수 있고

그 유명한 동굴도 바로 찾으실수 있을꺼에요.

사람들이 모여있는곳으로 가면되니깐요 ㅎㅎㅎㅎ

네 바로 여기입니다! ㅎㅎ

그 포인트

저는 도착했을때 생각보다 줄이 짧아서 안도했어요

그래도 한 15분 정도는 기다렸어요

 

 

헤헤 무보정 샷이에요

해가 더 들어왔으면 바다가 더 이쁘게 보일듯한데

그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만족

이건 뒤에 커플분들이 찍어주셨어요 ㅎㅎ

삼각대 진짜 잘 안세워져요....(구도도 안나옵니다)

삼각대 안가져가시는걸 추천

아!!! 여기서 진짜 중요한 포인트

저희 앞에서 분들은 모두 이거보다 앞쪽에서

사진을 찍으셨어요.....

왜 ㅠㅠ그러신거에요 ㅠㅠ

무조건 제일 뒤쪽으로 가세요

물이 안차있는 시간에 가신분들은 여기가 바위의 끝이다!

하는곳에 서서 사진을 찍으셔야합니다.

앞에서 부터 앞쪽에서 찍으셔서 여기인가?

근데 동굴이 왜케 낮지??

역시 사진과 실물의 차이인가 했는데

포인트를 잘못잡고 찍으신거에요 ㅠㅠㅠㅠ

안타깝...

저도 조금 더 뒤로 가서 찍을껄 아쉬움이 남아요

동굴 라인 제일 끝쪽에 가서 찍으시길

사진 찍고 나와서 옆쪽 라인도 구경했어요

동굴 진짜 이뻐요

날씨가 조금 흐려서 아쉬웠지만

다른분들도 많이 사진 찍는 이쪽 포인트에서도

사진 찍어보았어요 ㅎㅎ

그리고 저희가 사진 찍고 나오니

줄이.....

오마이갓....이정도면

진짜 한시간 기다려야해요 ㅠㅠ

참고로 물때 잘 맞추어 가는팁!!!

이거 꼭 확인하시고 제일 물이 낮을때

그때 맞춰서 가시지 마시고

그것보다 한시간 전에 가셔도 저정도로 물 없어요

http://m.khoa.go.kr/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물때표, 조류, 바다날씨, 바다갈라짐, 해도, 항행통보, 해양지명, 자료분석, 해양관측, 좌표변환, 보정도, 영해기점 제공

m.khoa.go.kr

 

 

저희 나갈때 사람이 많이 들어오시던데

아마 물때를 보고 오신듯한데

그 전에 오셔야 저 줄을 안기다리실듯 합니다.

저는 최저 시간보다 1시간 빨랐는데

저정도였어요! 참고하세요~ㅎㅎ

 

#사천여행#고성여행#남해여행#사천여행추천코스#고성여행추천코스#남해여행추천#남해여행가볼만한곳#남해여행지#남해여행지추천#사천여행지추천#고성여행지추천#고성여행후기#남해여행후기#남해여행코스추천#사천여행코스추천#사천여행기#상족암#상족암동굴후기#상족암꿀팁#상족암사진#상족암사진찍기#고성상족암#남해상족암#남해포토존#사천여행추천#상족암추천#고성상족암사진#남해여행기#경남여행지#경남여행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