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팽이버섯다이어트요리>간단한 팽이버섯덮밥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팽이버섯다이어트요리>간단한 팽이버섯덮밥

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버섯이라고 할수 있는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100g에 21Kcal로

다이어트로도 좋고 효능도 좋아요

제가 만들어본것은 팽이버섯 덮밥


<준비재료>

팽이버섯

계란 1개 또는 2개

밥 또는 대체품들

간장 2스푼

설탕 0.5 스푼

마늘 한스푼

물 5스푼


준비재료도 아주아주 간단합니당

먼저 팽이버섯을 한번 씻어 놓고~

후라이팬에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저는 기름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왜냐면 버섯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수분으로 그냥 볶아 주었어요

물론 불은 처음에는 약불로 시작해서

중불로 해줘야 늘러붙지 않아요

이렇게 팽이버섯을 넣어주세요

저는 그냥 가위로 잘라서 넣었어요 ㅎㅎ

본인 취향것 잘라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제 간을 해줍니다.

아주 간단해요

간장2스푼, 설탕 1/2스푼

그리고 물을 5숟가락 넣어주세요

집에 굴소스 있으신 분들은 굴소스 넣어도 좋아요

소스를 넣고 약불로 한 다음에

얼른 계란 하나를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어느정도 양념을 먹고 있는 팽이버섯에

계란을 투하 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서 계란을 익혀주세요

이때 약불로 해야합니다 아니면 타요

계란이 다 익었으면 이제 완성입니다

이제 그릇에 밥을 준비하고~

그 위에 완성된 팽이버섯을 넣으면 끝~

저는 계란후라이 하나 더 해서

덮밥위에 얹어주었어요 ㅎㅎ

이건 패스가능

(요즘 계란값이 비싸요...ㅠㅠ)

이거 강력추천

진짜 소스가 간장,설탕인데

너무 맛있고 팽이버섯 씹는 식감 진짜 대박이에요

오독오독이라고 해야하나

밥 양은 적게 해도 팽이버섯이 많아서

양도 많아지고 맛도 있습니다

원래 팽이버섯 샤브샤브나 불고기에

넣어져 있는거 좋아했는데

팽이버섯을 단품으로 뭔가를 요리를 해먹는건

처음인데 진짜 신세계 ㅎㅎ

팽이버섯 덮밥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매번 비슷한 다이어트요리

질리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드립니다~~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레시피#다이어터#팽이버섯#팽이버섯요리#다이어트버섯#다이어트에좋은채소#다이어트버섯요리#버섯요리#간편덮밥#자취생요리#간편한식사#팽이버섯덮밥#팽이버섯응용요리#다이어트강추레시피#다이어트식단추천#버섯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버섯요리레시피#팽이버섯요리추천#팽이버섯요리레시피#저칼로리버섯#저칼로리버섯요리#다이어터추천레시피#다이어트추천레시피#다이어트식단레시피#간단한요리#간단한덮밥#간단한버섯덮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