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깻잎두부전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깻잎두부전

요즘 두부를 응용해서 나오는

다이어트제품이 많아졌어요

두부는 정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여러가지 응용해서 요리도 가능해서 만능재료~

저는 이번에 깻잎 두부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준비재료

 

두부

계란

오트밀

애호박, 팽이버섯

깻잎


일단 먼저 애호박, 팽이버섯을

잘게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썰지 않고 다이소 야채 다지기를

사용했어요 ㅎㅎ)

먼저 두부를 으껴어 주세요

두부를 으껴고 애호박, 팽이버섯도 넣어줍니다.

이때 두부의 물기 제거는 따로 안해주었어요

왜냐면 오트밀을 넣어서 물기를 잡아줄꺼에요

오트밀은 두부 300g 정도를 기준으로

종이컵기준 2/3정도 들어갑니다

계란도 이때 하나 넣어주세요

오트밀로 물기를 잡아주고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어주세요

깻잎을 넣고 또 잘 섞어줍니다

저는 비닐장갑 끼고 그냥 살살 섞어 주었어요

깻잎넣고 막 주무르면 깻잎이 다 죽어버리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기름을 적당히 넣고

팬을 충분히 달궈 줍니다

그리고 동그랑땡을 만들듯이 모양을

잡아주세요

크기는 각자 취향에 맞게~

저는 귀찮아서 크게 크게 구웠어요

(당연히 굽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ㅋㅋㅋ)

다 올려놓고 찍는걸 깜빡했어요 ㅎㅎ

중요한건 중약불로 꼭 해주세요

그래야 속까지 천천히 다 익어요

앞뒷면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구워주세요

물기가 많으면 굽는데 더 오랜시간이 걸리고

찌는거 처럼 되어 버리고 모양도 잡기 힘들어요

그래서 오트밀로 물기를 잡아주면 좋습니다

물론 포만감에도 좋아요

저는 반은 후라이팬 반은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도 모양을 잡고

170도로 20분을 돌려주었습니다

완성된 두부오트밀 전입니다~

한끼로 이렇게 먹으면 정말 든든해요

참고로 제가 만든 양은 두끼 정도

식사양이 됩니다

요 깻잎이 포인트

밋밋할수 있는 맛에 깻잎을 넣어서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스리라차 소스랑 같이 먹으면

이건 다이어트 요리가 아니라

진짜 맛있는 식사가 되어버립니다

스리라차+두부전 조합 진짜 강추에요

남음 깻잎에 싸서 먹으니 더 맛있어요 ㅎㅎ

두부오트밀깻잎전? 이랄까

조금 귀찮긴 하지만 정말 맛나요

제가 제일 추천하는 두부 요리 중에 하나입니다.

도시락 반찬이나 일반 반찬으로도

저는 강추드립니다

지루한 다이어트 식단보다 맛있는거 먹어야

폭식을 덜 하잖아요 ㅎㅎ

깻잎 좋아하시는 분들 꼭 해먹어보시길~

#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두부요리#간단한두부요리#두부#깻잎전#다이어트레시피#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음식#한달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식품#두부전#오트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