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잡채>곤약면 다이어트 잡채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잡채>곤약면 다이어트 잡채

다이어트 잡채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당면으로 만든 잡채의 칼로리는 어마어마하죠

그래서 당면을 곤약면으로 대체해서

만들어보았어요


<준비재료>

 

곤약면

버섯, 당근 등

(본인이 원하는 채소,야채)

간장

참기름


먼저 들어갈 야채들을 손질해주세요

저는 버섯과 당근만 넣었어요

냉장고 털기에도 딱 좋은 ㅎㅎ

당근은 얇게 채썰어주세요

버섯은 취향것 찢어주세요

곤약면은 특유의 냄새가 있어요

이걸 제거하기 위해서

저는 항상 여러번 씻어줘요

2~3번은 씻어주는걸 추천 드립니다

 

이제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여기에 간장을 넣어주세요

이 과정은 생략가능하지만

곤약면 자체가 양념이 잘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저는 추천하는 과정이에요

간장은 한스푼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실수로 많이 넣었어요 ㅠㅠ)

곤약면을 넣고 살살 풀어가면서

데쳐주세요

저는 물이 다시 끓어오를때 건져주었습니다

물기가 빠지도록 체반에 올려둡니다

물기가 빠지도록 체반에 올려두고

야채를 볶아줄께요

기름 적당히 두른 팬에 모두 투하~

버섯이다 보니 물이 좀 나오네요

어느정도 숨이 죽었다 싶을때

소금간을 살짝 해줍니다

그리고 곤약면에 참기름을 한숟가락정도를

넣고 잘 비벼주세요

참기름을 넣고 잘 비빈 곤약면을

후라이팬으로 투하~~

이제 간을 해야죠

간장과 후추를 넣어줍니다

간장은 2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중약불로 놓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곤약면의 남은 물기를 다 날아갈때까지

더 볶아줍니다

짜라란 곤약잡채 완성~!

어떤가요 그냥 일반 당면 같은 비주얼이죠?

맛도 비슷합니다!!

당면은 100g 364Kcal 입니다.

이것만 곤약면으로 대체해도 엄청 나죠

저는 잡채가 먹고 싶을때 한번씩 해먹는데

너무 복잡하지도 않고 맛도 있고

곤약잡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잡채#곤약면#곤약면요리#다이어트#다이어트한달식단#곤약요리

#잡채레시피#잡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