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도토리묵 무침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도토리묵 무침

다시 돌아온 다이어트...

방심하면 훅 쪄버리는 이놈의 살 ㅠㅠ

이게 참 쉽지가 않네요....ㅠㅠ

천천히 도전해봐야겠어요

완전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순 없지만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좋은 도토리묵 무침을 해봤습니다

ㅎㅎ


<준비재료>

 

도토리묵

채소(상추,깻잎,고추등등)

간장, 고추가루

참기름

물엿 또는 올리고당 등


주 재료인 도토리묵부터 손진해볼께요

도토리묵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나

탄수화물 함량이 조금 높아요

저탄고지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아요

도토리묵은 끓는물에

30초 정도 데쳐주시면 더 탱글탱글 해집니다

30초 정도 데쳐서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이제 양념장 준비

도토리묵 0.5 기준으로

간장1.5스푼

고추가루 1숟가락

물2스푼

참기름 0.5스푼

올리고당 0.5스푼을 넣어주세요

양념장도 초간단 ㅎㅎ

제 레시피는 조금 싱거울수도 있습니다.

양념장을 이렇게 만들어서 도토리묵을 찍어드시는것도 좋고

저는 샐러드 처럼 먹을거라서 넣고 잘 섞어주었어요

냉장고에서 죽어가고 있던 양상추도

넣어주고 ㅋㅋㅋ

깻잎, 고추를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한끼에 저는 도토리 묵 반을 사용했습니다

드레싱 처럼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은 기호에 따라 조절가능합니다

저는 전부 다 넣지는 않고 1/3정도 남겼어요

 

도토리묵이 부서지지 않게

조심히 잘 버무려주세요~

그럼 초간단 도토리묵 완성 ㅎㅎ

남은 양념장은 도토리묵을 살짝 찍어가면서

먹었더니 좋았어요 ㅎㅎ

도토리묵 100g에 46Kcal 정도이니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수 있는 식품이에요

닭가슴살 샐러드 이런거 지겹잖아요

요렇게 먹어도 든든하니 좋은 한끼 대체 가능합니다

#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식단#도토리묵무침#도토리묵#다이어트도토리묵#샐러드#다이어트샐러드#다이어트레시피#다이어트식단추천#다이어트추천#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