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두부면 파스타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두부면 파스타

요즘 다시 식욕이 올라와요 ㅠㅠ

맨날 퇴근하고 샐러드 먹어야지 이거 먹어야지 하고

집에 가면 맛있는게 먹고 싶어지는....ㅎㅎ

그래서 맛있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를 해먹자~!

마음을 먹고 찾아보다가 발견한 두부면

두부면으로 파스타를 해먹었어요


<준비재료>

두부면

토마토퓨레 또는 파스타소스

각종 야채

애호박

버섯

양파

마늘


준비재료는 일반 파스타와 비슷해요

면이 두부면 파스타를 사용하는것만 제외하면~! ㅎㅎ

제가 구입한 두부면은 풀무원 두부면이에요

총 100g이라서 160칼로리 밖에 안하는

착한 칼로리 ㅎㅎ

 

먼저 마늘을 준비해줍니다

1인 가구에게 냉동은 너무나도 흔한 일..ㅎㅎ

마늘도 통마늘로 얼려놓으면 아주 좋아요

마늘을 편 썰어주세요

통마늘 없다 하시는분들 다진마늘 넣어도 괜찮아요

야채 삼총사 ㅎㅎ

냉장고 털이 할때도 좋은 메뉴입니다

내가 원하는 모양대로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정답은 없어요

양파도 보통 파스타에 체썰어서

잘게 막 해서 넣잖아요

이렇게 큼직하게 넣어도 맛있어요

참 두부면은 용기에 물은 모두 버리고

물에 씻어주세요

저는 물에 여러번 씻어주는걸 좋아해요

두부면 특유의 향이 있다고 해야하나?

좀 몇번 헹궈주면 냄새가 거의 다 날아가요

이제 준비 끝 순서대로 볶아주면 됩니다

먼저 올리브오일 넣고 마늘을 볶아주세요

은은한 불에 휘리릭

그리고 준비한 야채 모두 모두 투하

아 그리고 취향에 맞춰서 페페론치노나 고추 등 넣어주면

더욱 더 맛있어요 ㅎㅎ

이때 소금, 후추 간을 적당히 해주세요

저는 다이어터이니깐 토마토퓨레를 사용했어요

이거 좋아요 토마토 99%라서 몸에도 좋고

칼로리도 좋고 맛도 좋아요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토마토 퓨레를 넣어주세요

조금 넉넉히 넣어주면 좋아요

소스가 끓기시작하면 두부면을 모두 넣어주세요

참고로 두부면은 불에 오랜시간 가열 되면

조금 딱딱해집니다

마지막에 딱 넣고 따뜻해지게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완성~! ㅎㅎ

색이 진짜 굉장히 레드레드

저는 평소에 조금 꾸덕한걸 좋아해서 꾸덕하게 만들어요

묽은게 좋다 하시면 소스 넣을때

물을 조금 추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느껴지시나요? 꾸덕꾸덕함이? ㅎㅎ

제가 베트남고추를 넣었는데 진짜 신의 한수

살짝 매콤한게 너무 좋았어요

두부면으로 한 파스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적으로 토마토퓨레 100g에 25칼로리 정도에요 ㅎㅎ

너무 착하지 않나요? 맛있고 든든한 한끼였어요

#두부면#두부면파스타#다이어트파스타#두부다이어트#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요리#다이어트두부#다이어트식단재료#다이어트에좋은요리#다이어트식단표#다이어트토마토파스타#다이어트두부면요리#두부면응용요리#두부면파스타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