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라자냐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라자냐

다1월 1일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시작하신 분들

많으신가여? ㅎㅎ

저는 목표를 잡았지만 정작 실천은 못하고 있는..ㅎ

겨울이라 그런지 자꾸 맛있는게 먹고 싶네여

그래서 이것저것 생각해보다가

찾은 두부라자냐 레시피~!

칼로리도 낮고 맛도 진짜 좋아요


<준비재료>

두부 (부침용)

양파

버섯

파프리카

(각종 취향에 맞는 야채로 대체가능)

토마토퓨레

모짜렐라치즈

 


먼저 두부는 한번 구워주셔야 해요

두부에 물기가 있기 때문에 수분을 날려줘야

훨~~씬 맛있어요

저는 이렇게 통에 넣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렸어요

에프 없으시면 전자레인지에

종이호일 깔고 15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야채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약간 볶음밥 재료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먼저 야채를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야채들이 익었다 싶으면

토마토 퓨레를 넣고 조금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때 저는 간을 따로 안했어요

토마토 퓨레에도 소금이 살짝 들어가있고

나중에 치즈를 올릴거라서 패스했어요

후추간만 살짝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소스가 묽지 않게 좀 뻑뻑하다 싶은 느낌까지

끓여주세요

오븐용 또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두부를 아래에 깔아주고

위에 소스를 잘 얹어주세요~

그리고 위에는 치즈 치즈~!

집에 있는 모짜렐라 치즈나 피자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는 필수

전자레인지 또는 오븐, 에프

어디든 넣고 5분정도 돌려주세요

진짜 맛있어요~!!

그냥 피자 같으면서 피자보다 두툼하고

씹을수록 두부가 있어서 고소해요

이거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것 같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강추

두부 반모, 각종야채, 토마토퓨레

그리고 피자치즈 두장이면

총 칼로리가 350~400칼로리 정도에요

근데 이거 먹으면 정말 든든합니다

뻔한 다이어트 음식 지겨우셨던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