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요리>곤약 잡채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곤약 잡채

다이어트 샐러드 이런걸로만 하면

너무 슬프잖아요..

저는 잡채를 정말 좋아하는데

잡채의 칼로리의 주범인 당면만 곤약으로 바꾸면

착한 칼로리의 잡채가 완성 됩니다

잡채라고 어려워하지마세요 매우 간단합니다


 

<준비재료>

곤약면

느타리버섯

파프리카

양배추

등등

<양념장>

간장

참기름

후추

설탕

다진마늘

 


야채는 취향것 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털기용으로도 좋아요

저는 곤약면이 400g을 요리했어요

400g이면 두끼양 정도 됩니다~

저는 버섯을 좋아해서 버섯 많~~이

버섯은 줄어드는거 아시져?

먼저 손질한 야채를 모두 볶아주세요

버섯이 많이 들어가면

굳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물이 나오기 때문에 타지 않아요

천천히 볶아주면서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계량은 숟가락으로 할께요

간장4

다진마늘 1개

설탕1

참기름 1

후추 취향것 톡톡

잘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ㅎㅎ

그리고 실곤약은 특유의 냄새가 있어요

한번 살짝 데쳐서 사용하시는것도 방법인데

저는 귀찮....

물에 진짜 빡빡 여러번 씻어주면 냄새 안나요

저는 항상 그렇게 사용해요 ㅎㅎ

체반에 받쳐서 물기를 최대한 꾸욱 짜주세요

그리고 그 사이에 볶아진 채소에

실곤약을 모두 투하~!

물기가 사라지게 볶아주세요

조금 쎈불로 후루룩 볶아주세요

호로록 볶아주고 불을 끄고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불끄고 하시면 됩니다

앙념장을 부어주고 혹시나 물이 좀

생긴다 싶으면 조금 더 볶아주세요

완성~!!

개인적으로 곤약을 물에 한번 안 데쳐야

곤약면이 안 딱딱해지고 식감이 더 좋은거 같아요

버섯이랑 다 같이 먹으면 bb

저는 절반정도 양을 먹었어요 밥없이

근데 정말 배불러요 든든~!

평소에 잡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드립니다 ㅎㅎ

참고로 곤약은 위가 평소에 안 좋으신 분들은

조금 조심해서 섭취해야해요 소화가 안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