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간절곶 맛집/진하해물탕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맛집탐방

울산 간절곶 맛집/진하해물탕

울산 관광 명소로 유명한 간절곶을

주말에 다녀왔어요

간절곶 근처에서 점심을 먹자 계획을 잡고

울산 찐 맛집이라고 추천을 받아서 방문했습니다


진하해물탕

매일 09:00 - 20:30

주차장 별도 없음

 

 


간절곶 근처에 여러 맛집들이 뜨던데

평도 안좋고 사람도 많을거 같더라구요

완전 간절곶 근처는 아니지만 간절곶에서 차로 10분도

안걸리는 위치에 있어요

진하해물탕은 울산분들도 맛집이라고 하시고

후기도 괜찮아서 방문했어요

아 별도로 주차장은 없지만

멀지 않은곳에 공터 같은 주차 공간이 있어요

거기에 주차하고 가시면 편합니다

역시 뭔가 로컬 맛집의 분위기가~

대부분 나이대가 조금 있으셨어요

낮부터 해물탕 먹는거 쉽지는 않은데

손님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저희는 해물탕 소, 공기밥 주문했어요

소주도...너무 주문하고 싶었으나...

의리 없이 혼자 먹을수 없으니 참았어요

ㅋㅋㅋㅋㅋㅋ

먼저 밑반찬을 세팅해주시는데

밑반찬도 다양하게 나왔어요

그리고 곧이여 나오는 해물탕~!!

사진상 뭔가 안 푸짐해보이는데

진짜 산이에요 산

아 그리고 이렇게 딱 나오고

키조개, 홍가리비 등등 큰 조개는 다 손질을 해주셨어요

1차로 손질해주시는 조개 껍질만 이만큼

조개랑 해산물 이게 끝이 아니에요

안에 정말 가득 들었어요 ㅋㅋ

그리고 사진을 못찍었는데 ㅠㅠ

키조개 사이즈 진짜 미쳤어여...

손질해주시고 먹을 타이밍도 알려주십니다 ㅎㅎ

좀 특이하게 안에 당면이 들어있어요

큰 건더기 위에 조금 먹으면

꽃게가 들어있는데 이 꽃게...진짜 커요

전 탕에 들어가는 꽃게 중에서 이렇게

살이 꽉차고 큰거는 거의 처음보는듯...

제가 이런걸 안먹어봐서 그럴수도 있지만

냄비가 깊어서 밑에 홍합, 백합, 바지락 등등의

조개가 있고 콩나물도 많이 들어 있어요

 

진짜 양이 많아요 먹다가 지치는 수준...ㅎㅎ

인원수대로 주문을 해야하는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소를 3명이서 먹어도 충분할거같아요

4만원에 이정도 해물이면 대만족

조금 아쉬웠던건 아무래도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서

조금 짜요

진화 해수욕장도 있고 간절곶 근처니

놀러가시면서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건 진화해수욕장

여기도 진짜 이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