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피 삼겹살>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
본문 바로가기

나의 즐거움/요리레시피

<크리스피 삼겹살>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을 자주 해먹고 있는데

껍질이 있는 고기로 하면 껍질이 어쩔땐 딱딱하고 어쩔때는

괜찮고 해서 이게 왜 이렇지 찾아보다가 발견한 크리스피 삼겹살!!

이거 껍데기 좋아하시는분들에게 대박 추천

또 원래 바삭한 식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려요

새로운 신세계입니다 ㅎㅎ


준비재료

껍데기가 있는 삼겹살 또는 앞다리살

소금 후추

마늘 (선택옵션)

대파 (선택옵션)


먼저 고기 손질부터~

저는 동네 마트에서 앞다리살로 구입했어요

껍질이 잘 붙어있는건 앞다리살이라서

ㅎㅎ

먼저 소분해주세요

저는 4등분 정도를 해주었습니다.

자르실때 한입크기의 고기 길이를

생각하시고 자르면 좋아요

그리고 껍질에 칼집을 내어주세요

껍질이 익게 되면 자르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그래서 미리 딱 한입크기로 칼집을 내주면 나중에 편해요

이런식으로 전부 칼집을 딱 내주시면 됩니다.

칼집은 첫번째 지방층이 보이는 정도로

칼집을 내어주시면 딱 좋아요

저는 지방이 너무 많은걸 구입했어요

다른 분들은 껍질이 있지만 지방층은 좀 얇은

그런 고기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준비된 고기에 밑간을 해주세요

저는 심플하게 소금, 후추만 뿌렸어요

시즈닝가루 뿌리셔도 되고 원하시는대로

조리 가능합니다

단!! 살코기 부분과 옆라인에만 해주세요

껍질은 오직 소금만 뿌려야합니다.

뒤짚어서 껍질부분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전 좀 많이 뿌려버렸어요 ㅎㅎ

살짝만 뿌려주셔도 됩니다

갈색가루가 소금입니다.

갈색소금을 사용하고 있어서 ㅎㅎ

그리고 소금을 뿌린 뒤에 15분 정도 놔두면

이렇게 수분이 올라와요

요!! 수분이 껍질을 딱딱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수분을 제거해야 껍질이 안 딱딱해져요

치킨타올로 톡톡 닦아줍니다.

전 이때 껍질에 소금도 다 털어내버렸어요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껍질부분이

위로 보이게 넣어주세요

이상태로 120도에서 2시간 30분을 돌려주세요

저온으로 해야지 고기는 야들야들

껍질은 쫀득 바삭해집니다.

 

저는 30분 남았을때 대파와 마늘을 넣어주었어요

고기랑 먹으면 찰떡궁합이기에 ㅎㅎ

밑에 기름 쫘악 빠진거 보이시나요 ㅎㅎ

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껍질을 보다 바삭하게 먹기 위해서는 튀겨줘야해요

먼저 후라이팬에 에어프라이어 밑에 고인

돼지기름을 넣어주세요

저온으로 돌렸기때문에 기름이 타지않고

깨끗하게 나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껍질 부분만 잠기도록

고기들을 올려주세요

약불로 지글지글 튀겨줍니다.

약 7분정도 저는 상태를 보면서 튀겨주었어요

껍질부분을 보면~~

이런 형태가 되었다면 완성입니다!!

꼭 대왕 오징어튀김? 약간 빵? 같은 ㅎㅎ

 

보기만해도 엄청 바삭 할꺼같죠? ㅎㅎ

미리 칼집을 내두어서 정말 자르는것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잘 잘렸어요

이런 식감이!!!

진짜 껍질부분은 와그작 소리가 날 정도로 바삭해요

저는 진짜 1도 안 딱딱하고 바삭하니

너무 잘되었습니다.

신세계였어요 이런 식감이라니

꼭 한번 해서 먹어보셨으면 하네요

단! 고기 고르실때 꼭 껍질 있는거 구입하시고

지방층은 좀 얇은걸 구입하기

그리고 수분기 꼭 제대로 제거하셔야 합니다.

 

#크리스피삼겹살 #에어프라이어통삼겹살#통삼겹살#삼겹살#요리#삼겹살요리#삼겹살조리방법#추천통삼겹살#추천파티요리#추천집들이요리#에어프라이어요리#에프요리#에프삼겹살요리#에프삼겹살#크리스피삼겹살레시피#껍데기#껍데기요리#삼겹살껍데기#에어프라이어껍데기#에어프라이어껍데기요리#앞다리살#앞다리살요리#돼지앞다리살조리#돼지앞다리살에어프라이어#에어프라이어앞다리#가성비통삼겹#통삼결살요리

`